한류여행 예능 ‘K-wave tour’, 아리랑TV 방영
상태바
한류여행 예능 ‘K-wave tour’, 아리랑TV 방영
  • 이준성 기자
  • 승인 2020.09.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밸리뉴스 이준성 기자] 아리랑TV의 ‘K-wave tour’는 해외 다양한 셀럽들이 모여 한류와 관련된 아이템을 선정하고 각자 가이드를 맡아 다른 셀럽을 안내하는 여행 예능 프로그램이다.

K-wave tour에는 한유라(인도네시아), 하이프래(Hi Prae 태국), 애나(Erna Limdaugh 인도네시아), 체리 혜리(Cheri Heri 베트남) 등 한류 콘텐츠로 많은 사람이 주목하는 1인 미디어들이 참여하며 한국의 관광지, 독특한 문화 등에 대해 소개한다.

이번 여행은 평소 아시아 각국에서 한류를 소개하던 1인 미디어들이 직접 기획한 콘텐츠라는 점에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방송은 총 3회로 구성되었고 1화는 9월 26일, 2화는 내달 10월 3일, 3화는 내달 10월 10일 각 오전 10시에 아리랑TV에서 방영될 계획이다.

1회는 ‘K-방역생활’을 주제로 한국만의 케이갓(K-god)과 드라이브스루 등을 통한 거리 두기 문화, 새로운 여행 트렌드로 자리매김한 차박 문화를 소개한다. 차박 문화는 순천 와온해변에서 소개될 예정이다.

2회에서는 한국 드라마를 체험한다. 전라남도 여수에 방문해 패러글라이딩 체험을 하며 ‘사랑의 불시착’을 경험하고 전주 한옥마을을 체험하면서 ‘킹덤’의 좀비로 변신한다. 아울러 서울 이태원을 다니면서 ‘이태원클라쓰’의 주인공이 되기도 한다.

마지막으로 3회에서는 한류 하면 바로 떠오르는 케이팝 여행을 진행한다. 한류 아이돌들이 자주 방문하는 미용실에서 최애 아이돌로 변신하고 SM엔터테인먼트 사옥을 방문한다. 또한 ‘시크릿넘버’를 만나 한류 아이돌의 칼군무에 도전한다.

아리랑TV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해외에 잘 알려지지 않았던 한류 여행지를 소개하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고자 한다. 앞으로 더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K-wave tour는 1인 미디어 SNS와 웹 콘텐츠를 통해서도 소개될 예정이며 자세한 정보는 아리랑TV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