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김가람 기자] 세종시에 양한방 협진이 가능한 한방병원이 문을 열었다. 세종시 한방병원으로는 최초로 산업재해지정병원으로 지정된 곳이다. , 침 치료뿐만아니라 추나치료, 도수치료 등을 제공하며, 공동간병실 운영하는 등 환자가 필요로 하는 병원 시스템이 눈길을 끈다.

무엇보다 시민의 보건향상과 지역사회 상생이 병원의 목표라고 말하는 김건형 병원장을 만나보았다.

Q. 의사로써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는?

A. 저는 저희 병원에 내원하신 환자분들께서, 아프고 불편해 하시는 것을 조금이라도 낫게 해드리는 것을 제일의 목표로 삼고 있다. 환자의 목소리에 귀기울이고 환자가 불편을 호소하는 것을 외면하지 않고 아픈 것이 치료되거나 혹은 저희 병원의 의료서비스에 만족해서 가시는 것을 제일의 목표로 생각하고 있다.

Q. 오케이한방병원 소개를 부탁드린다

A. 오케이한방병원은 세종시 최대 규모의 한방병원으로 양한방 협진 시스템을 구축해 찾아오시는 모든 환자분께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세종시민의 건강증진에 기여하고 세종시와 함께 성장하고자 노력하는 한방병원이다.

Q. 오케이한방병원에서 중점으로 치료하는 진료는?

A. 저희 병원에 주로 내원하시는 교통사고 환자분과 다양한 근골격계 환자분들에게 맞추어 침, 뜸 뿐만 아니라 추나치료, 도수치료, 운동치료 등과 같이 양한방 치료를 모두 진행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암면역관리, 다이어트, 소아성장진료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

Q. 오케이한방병원만의 차별화된 진료 시스템이 있다면 무엇인가?

A. 세종시 한방병원 내에서 최대규모의 병상을 운영 중에 있으며, 세종시 한방병원 중에서는 최초로 산업재해지정병원으로 지정되었다. 또한 세종시에서 처음으로 공동간병실을 운영하고 있다. 오케이한방병원은 환자가 필요로 하는 병원을 만들기 위해 여러 시스템과 프로그램 등 다양성을 두고 있다. 또한 오케이한방병원에서는 코로나 바이러스를 대비해 8월부터 바이러스케어시스템을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공기살균기와 공기소독기를 진료대기실과 휴게실, 복도, 엘리베이터 등 환자와 직원들이 모이는 모든 곳에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

Q. 시민보건향상, 지역사회 상생을 위해 시도하는 것이 다양하다고 들었다.

A. 오케이한방병원에서는 세종주니어FCMOU협약을 맺어 어린 축구 꿈나무들이 마음 놓고 경기장을 뛰어 다닐 수 있도록 선수들의 부상관리, 성장관리, 건강관리 등을 책임지고 있으며, 현재는 세종시청과 함께 세종시민들께 마스크 나눔 행사를 계획 중에 있다. 세종시의 의료소외지역에 나눔 행사 같은 경우는 단발성이 아닌 앞으로 계속 진행될 예정이며, 또한 병원 자체 내에서 봉사단을 운영하여 세종시의 어디든 도움이 필요한 곳에 달려 갈 예정이다.

Q. 앞으로 어떤 의사병원을 추구하시는가? 향후 목표가 궁금하다

A. 저희 병원에 내원하시는 환자 한분 한분께 모두 친절함으로 대하고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싶다. 세종시민들과 함께하는 병원, 믿음을 주는 병원, 지역사회의 건강지킴이로써 신뢰받는 병원을 목표로 노력하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