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밸리뉴스 윤선미 기자] ㈜에이치엘프라퍼티(대표이사 박춘성)와 (주)아이디워(대표이사 하재호)은 9월 29일 (주)아이디워 본사(서울 소재)에서 p오디션 플랫폼의 글로벌 진출에 관한 공동연구 및 업무추진/운영 p남아시아(인도, 방글라데시) 등 인구대국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인재 및 기업 교류 3) 오디션 관련 각종 대회(패션, 연예인 등)에 대한 해외 채널 운영 및 확대 p오디션 플랫폼에 대한 자문과 추천에 의한 온-오프라인 통합 플랫폼 사업 전개 등에 관한 협약을 체결하고, 세계를 향한 ‘글로벌 동반성장’을 선언했다.

㈜에이치엘프라퍼티(HL Property Co., Ltd)는 대한민국 서울에 본사를 두고, 방글라데시 다카에서는 유기농 비료를 생산하는 공장과 기업을 보유, 운영하고 있으며, 싱가폴과 말레이시아, 베트남에서는 해당국의 기업컨설팅 및 융복합 산업에 관한 해당국 내 기관과 기업들에 대한 자문을 수행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이다. 또한, 국내에서는 글로벌 푸드의 국내 푸드와의 협업체계 구축과 더불어, 프리미엄 브레드를 생산하는 ‘브레드 팩토리 앤 스토어’를 운영하고 있다.

㈜에이치엘프라퍼티 대표이사 박춘성은, “금번 협약을 통해 세계 최고의 대한민국K-콘텐츠를 기반으로, 이제는 오디션 투표 플랫폼을 세계시장에 소개함으로써, 콘텐츠와 플랫폼의 통합 수출을 진행하는 데 그 의미가 있다.”라고 말하면서, “우수한 대한민국의 IT기술 및 자원과 콘텐츠가 이제는 세계 최대 콘텐츠 소비시장이 된, 아시아 지역의 역동적인 국가 및 시장과 만나, 대한민국은 비로소 세계 콘텐츠 및 플랫폼의 핵심국가로 우뚝 설 것.” 이라고 말했다.

 

(주)아이디워는 슈퍼모델, 미스코리아 및 세계대회인 페이스오브아시아 및 더룩오브더이어 등 국내 및 세계 굴지의 콘테스트 진행경험이 있는 O2O플랫폼 오픈오디션(국내용)을 서비스 중이며, 공정성 논란과 투표조작이 불가능한 플랫폼이라는 슬로건으로 한국모델협회 및 아시아모델페스티벌 조직위원회와 파트너쉽을 체결했다.

(주)아이디워 대표이사 하재호는 “금번 협약은, 그동안 꾸준한 노력과 열심으로 이미 온라인 투표 플랫폼으로써 그 역량을 인정받았으며, 국내외 패션대회 및 연예 오디션 프로그램의 대부분의 온라인 투표는 진행중에 있다.” 라고 말하면서, “향후, 대한민국 오디션 플랫폼 그리고, 콘텐츠에 대한 세계화를 향한 거보를 아시아 지역의 국가 및 기업, 기관, 단체 교류를 통해 만들어 나간다면, 대한민국을 통한 아시아의 발전을 위한 연합에 큰 의미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양측은 이미 각종 대회에 대한 통합적 얼라이언스를 진행중에 있으며, 특히, 국내의 기관 및 단체들과 진행하는 ‘HL글로벌 기업 교류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한국 및 아시아의 관련 기관 및 기업에 한국과 아시아(ASIA) 기업을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알리게 된다.

협약식에는 박춘성 대표이사와 하재호 대표이사 등 상호간의 임직원 및 관련자들이 대거 참여하였으며, 양사는, 향후 금번 협약 체결을 계기로, 상호간 긴밀한 협의하에 글로벌 프로그램을 공동 기획, 가동하기로 하였으며, 본격적인 글로벌 행사 및 프로그램 선정 및 개발을 시작으로, 온라인 플랫폼 참여 기업 및 행사의 글로벌화를 위한 공동 연구 및 관련 제품 수출방안 연구 과정 등에 대해서도 적극 진행하기로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