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김가람 기자] 오는 10 22 개봉하는 영화 '테슬라'(감독 마이클 알메레이다) 개봉 기념으로 일러스트, 캘리그라피 팬아트 공모전을 18일까지 컬처플에서 진행한다.

영화 '테슬라' 현대 전기 문명을 완성한 천재 과학자이자 과학자들이 존경하는 과학자 니콜라 테슬라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로 에디슨과 결별한 테슬라가 미래를 위한 발명을 계속해 나가기 위해 당대의 자본가인 J.P.모건을 만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뤘다.

10 개봉 기념으로 진행되는 테슬라 팬아트&캘리그라피 공모전은 아트디자인플랫폼 컬처플에서 10 18일까지 참가자격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모 주제는 영화 테슬라를 모티브로 자유주제로 일러스트, 드로잉, 그래픽, 캐릭터, 캘리그라피 자유롭게 참여가 가능하다. 수상자에게는 영화 스페셜 굿즈, 예매권 소정의 경품이 주어질 예정이다.

한편 영화 속에서 천재 과학자 니콜라 테슬라 역을 맡은 에단 호크는 다른 배우를 떠올리기 힘들 정도로 완벽한 싱크로율을 선보인다.

영화 '테슬라' 에단 호크의 탁월한 연기력과 실화 인물들의 면면까지 엿볼 있어 예비 관객들의 높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어쩌면 에디슨 이상의 업적을 이뤘지만 동안 제대로 조명받지 못했던 니콜라 테슬라의 진면목을 확인할 있는 기회가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영화 '테슬라' 일러스트, 캘리그라피 팬아트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컬처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