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5G 기술이 탑재된 아이폰 12와 아이폰 12 미니를 공개했다. 

새롭게 디자인된 아이폰 12 모델은 더욱 밝고, 더욱 몰입할 수 있는 시청 환경을 위해 전면 화면이 넓게 포착되는 슈퍼 레티나(Super Retina) XDR 디스플레이 와 iPhone의 내구성에서 가장 큰 도약을 이뤄낸 새로운 '세라믹 실드(Ceramic Shield) 전면 커버로 보호된다.

애플이 설계한 A14 Bionic은 스마트폰 사상 가장 빠른 칩으로, 아이폰 12에서의 모든 경험을 가능하게 해주고, 첨단 듀얼 카메라 시스템과 함께 의미 있는 새로운 컴퓨테이셔널 포토그라피 기능이 가능해 스마트폰 사상 최고 화질의 동영상을 구현한다. 또한 고출력 무선 충전과 아이폰에 쉽게 부착되는 완전히 새로운 액세서리 생태계를 제공하는 MagSafe를 도입한다.

아이폰 12와 12미니는 블루, 그린, 블랙, 화이트 및 레드 색상 등 다섯가지 알루미늄 마감으로 출시된다.

아이폰 12와 12 미니는 세계 최상급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매끄럽게 통합되도록 엔지니어링 되면서 월등한 5G 경험을 세계적으로 실현한다. 더욱 빠른 다운로드 및 업로드, 더 높은 화질의 동영상 스트리밍, 더욱 반응성이 좋은 게이밍, 앱에서의 실시간 상호작용, 그리고 고화질 페이스타임 등이 가능하다. 또한 사용자들은 보안성이 높은 빠른 연결을 누릴 수 있어 공개형 와이파이  핫스팟에 연결해야 하는 필요성이 줄어든다.

미국 지역 아이폰 12 모델들은 5G의 고주파 버전인 밀리미터파를 지원하여 인구 밀도가 높은 지역에서도 최대 4Gbps의 속도까지 도달할 수 있다. 또한 스마트 데이터 모드를 제공한다. 이는 지능적으로 5G가 필요한 상황인지 파악하고 실시간으로 데이터 사용, 속도 및 전원을 조절함으로써 배터리 사용 시간을 늘려준다.

A14 Bionic: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혁신 및 성능

경쟁자보다 몇 세대를 앞지르고 있는 A14 Bionic은 5 나노미터 칩을 탑재했다. 최고로 빠르고 효율성이 좋아진 A14 Bionic은 가장 빠른 경쟁 스마트폰 칩 대비 최대 50% 더 빠른 GPU 및 CPU를 통해, 콘솔급 게이밍 경험, 강력한 컴퓨테이셔널 포토그라피 기능 등이 가능하며 또한 우수한 배터리 사용 시간을 제공한다. 머신러닝(ML)의 한계를 뛰어넘는 A14 Bionic은 16코어 뉴럴엔진(Neural Engine)을 탑재해 성능이 80% 증가되어 1초에 11조회 연산을 처리할 수 있고, 가장 복잡한 ML 모델의 성능까지도 개선된다.

견고한 디자인, 몰입감 넘치는 디스플레이

6.1형 아이폰 12와 5.4형 아이폰 12 미니의 한층 더 수준 높아진 새로운 디자인은 내구성 만큼이나 아름답다. 아주 작고, 얇으며 가벼운 5G 스마트폰으로, 모든 기술을 컴팩트한 크기에 담으면서도 크고 몰입하게 만드는 전면 화면 디스플레이를 구현할 수 있도록 재설계 됐다. 두 모델 모두 새로운 세련된 평면 엣지 디자인과 항공 우주 등급의 알루미늄 외장을 제공하고 내구성이 뛰어난 세라믹 실드  전면 커버가 특징이다. 유리를 뛰어넘는 세라믹 실드 전면 커버는 유리망 내부에 나노세라믹 크리스털을 증식시키는 새로운 고온 결정화 공정을 통해 4배 나은 낙하 성능을 제공한다.

새로운 첨단 듀얼 카메라 시스템

A14 Bionic과 새로운 듀얼 카메라 시스템을 통해 강력한 컴퓨테이셔널 포토그라피 기능을 제공해, 완벽한 사진 또는 동영상을 직관적으로 포착하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쉬워진 비교 불가의 카메라 경험을 선사한다. 이처럼 발전된 카메라 시스템은 울트라 와이드 카메라와 새로운 와이드 카메라에 아이폰  사상 가장 빠른 ƒ/1.6 조리개를 적용해 사진 및 동영상에서 27% 개선된 저조도 성능을 보여준다.

컴퓨테이셔널 포토그라피는 한차원 더 발전해 야간 모드와 Deep Fusion이 True Depth, 와이드, 그리고 울트라 와이드 카메라, 즉 모든 카메라에 적용되어 어떠한 환경에서도 향상된 사진을 얻을 수 있다. 사용자들은 야간 모드에서 더 밝아진 사진과 저조도 환경에서 촬영된 사진의 좋아진 명암대비 효과, 그리고 Deep Fusion 사진의 풍부해진 질감과 노이즈 개선을 경험하게 된다. Smart HDR 3은 머신러닝을 이용해 지능적으로 사진의 화이트 밸런스, 대비, 질감 및 채도를 조절함으로써 더욱 실제 같은 이미지를 기대할 수 있다.

MagSafe는 무선 충전을 향상시켜 더욱 우수하고 효율적인 경험을 제공하며 쉽게 부착할 수 있는 액세서리 생태계를 도입해 아이폰 12 모델들을 아름답게 보완한다. MagSafe는 아이폰에 독특한 경험을 제공하는데, 무선 충전 코일 주변에 자석들이 배치된 것이 특징으로, 정렬 및 효율성을 위해 최적화되어 있다. MagSafe 충전기는 최대 15W의 전력을 효율적으로 제공하면서 기존 Qi 지원 기기도 여전히 수용한다.

iOS 14 탑재

iOS 14는 홈 화면을 맞춤 설정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통해 재구상된 아이폰 경험을 제공한다. 위젯은 시의적절한 정보를 한 눈에 보여주고 어떤 홈 화면 페이지에서도 다양한 크기로 고정될 수 있다. 앱 보관함은 사용자의 모든 앱을 하나의 깔끔하고 찾기 쉬운 방식으로 자동 정리하는 새로운 공간이다. iOS 14는 또한 App Clip을 통해 앱을 탐색하고 사용하는 새로운 방식, 강력한 업데이트를 통해 메시지에서 연결성 유지, 지도에서 친환경적인 방법을 통해 도시 탐험, 그리고 개선된 개인정보 보호 기능을 통해 투명성과 컨트롤 강화를 제공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