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안정적인 스마트 홈 경험을 제공하는 홈팟(HomePod) 제품군의 신규 모델인 '홈팟 미니(HomePod mini)'를 공개했다.

3.3인치 크기의 홈팟 미니는 혁신적인 기술 및 앞선 소프트웨어가 탑재되어 어느 위치에서든 놀라운 음질을 구현하는 컴퓨테이셔널 오디오를 제공한다. 화이트 및 스페이스 그레이 색상, 그리고 99달러의 매력적인 가격에 출시된다.

애플 월드와이드 제품 마케팅 담당 부사장인 밥 보처스(Bob Borchers)는 “홈팟 미니는 음악 감상을 위한 훌륭한 사운드, 가족 구성원 각자에게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세계적인 수준의 지능형 비서 등 스마트 스피커에서 고객이 기대하는 모든 것을 갖췄다”고 말했다.

홈팟 미니는 애플 뮤직, 팟캐스트,iHeartRadio, radio.com 등 라디오 스테이션과 연동되도록 설계되었으며, 수개월 내에 판도라, 아마존 뮤직 등의 인기 있는 음악 서비스도 지원하게 된다. 한 방에 홈팟 미니 스피커를 두 대 설치하는 경우, 넓은 사운드스테이지를 위한 스테레오로 페어링하여 공간 전체를 풍부한 사운드로 가득 채울 수 있다.

홈팟 미니에 애플 S5 칩은 앞선 소프트웨어와 함께 음악의 특색을 파악하고, 복합적인 튜닝 모델을 적용해 소리 크기를 최적화하며, 음량의 범위를 조정하고, 실시간으로 드라이버 및 패시브 라디에이터의 움직임을 제어한다. 애플이 설계한 FRD(Full-range driver)는 네오디뮴 자석 및 진동을 상쇄하는 패시브 라디에이터 한 쌍을 기반으로 깊은 베이스와 맑은 고음을 선사한다.

3개의 마이크 어레이는 ‘시리’ 호출을 감지하고, 내부를 향한 4번째 마이크는 음악 재생 중 음성 감지를 개선하기 위해 스피커의 사운드를 구분하는 역할을 한다.

홈팟 미니는 강력한 지능형 비서 기능을 갖췄다. 시리의 지능을 활용해 고객에게 개인화된, 그리고 심도 있게 통합된 경험을 제공한다. 음성의 주체를 파악하여 그의 취향에 맞게 음악 및 팟캐스트를 선정할 수 있으며, 메시지, 메모, 캘린더 약속에 접근하거나 전화를 걸거나 받는 등의 개인적인 요청에 대응할 수 있다.

스마트 홈 컨트롤 및 새로운 인터컴 시스템도 갖췄다. 간단한 음성 명령으로 시리를 통해 소등, 온도 조절, 문 잠금, 간접 조명 설정 등을 실행할 수 있어 스마트 홈 액세서리를 간편하게 제어할 수 있다. 새로운 인터컴 기능은 가족 구성원이 집안에서 빠르고 쉽게 서로 소통할 수 있는 방식을 제안한다. 사용자는 자신이 사용 중인 홈팟에서 다른 방이나 특정 구역 또는 여러 방의 홈팟에 음성으로 된 인터컴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으며, 수신된 메시지는 지정된 홈팟 스피커를 통해 자동 재생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