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바이저, 취약계층에 인공지능 면접 솔루션 제공
상태바
블루바이저, 취약계층에 인공지능 면접 솔루션 제공
  • 이준성 기자
  • 승인 2020.10.20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지능 면접 솔루션 하이버프 인터뷰 기증… 장애인 비대면 면접 방식 적응 도와

[G밸리뉴스 이준성 기자] 본투글로벌센터(센터장 김종갑)는 멤버사인 블루바이저(대표 황용국)가 부산광역시장애인일자리통합지원센터(이하 통합지원센터)와 협약을 맺고 인공지능 면접 솔루션 ‘하이버프 인터뷰’를 기증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비대면 면접 채용이 확대됨에 따라 통합지원센터에서 하이버프 인터뷰를 체험한 후 장애인 사용에 적합하다고 판단해 이뤄졌다. 블루바이저는 비대면 면접방식에 장애인이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돕고 이를 통해 채용 기회가 확대될 수 있도록 하이버프 인터뷰 기증을 결정했다.

블루바이저와 협약을 체결한 통합지원센터는 이를 통해 장애인이 비대면 인터뷰에 적응할 수 있도록 적극 활용함으로써 일자리 지원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블루바이저는 장애인이 사용하는 환경에 맞도록 개선된 하이버프 인터뷰를 10월 19일부터 시작된 부산장애인 온라인 채용 박람회에서도 무료 체험할 수 있도록 제공했다.

하이버프 인터뷰는 인공지능 분석 능력을 바탕으로 기업 면접부터 병원 진단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이 가능할 솔루션이다. 이에 기존 대면 방식의 비효율성 및 위험성을 줄였다. 

또한 기업은 대면 면접을 위한 비용 절감과 면접자에 따라 합격 기준을 달리하는 휴먼리스크 제거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구직자는 자신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 등을 선택할 수 있어 편안한 상황에서 면접이 가능하고 인터뷰 완료 후 제공되는 보고서를 통해 자신을 파악함으로써 보완점을 찾아 개선할 수 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블루바이저 황용국 대표는 “블루바이저가 개발한 서비스가 코로나19 확산의 장기화로 취약계층이 취업하는데 발생하는 어려움을 덜어내 주고 새로운 시대에 적응할 수 있도록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이번 하이버프 인터뷰 기증을 계기로 인공지능 관련 직무개발과 취약계층의 재택근무 일자리 창출까지 최선을 다해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