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한국MDRT협회 제공
사진 - 한국MDRT협회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김가람 기자] 한국MDRT협회가 주최하는 ‘2020 한국 MDRT DAY’가 ‘가치(Value)’를 주제로 내달 26일과 27일 양일에 걸쳐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 사태를 고려해 사전 녹화된 영상을 협회 홈페이지에서 당일 오전부터 송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10월 14일 더케이호텔 거문고홀에서 진행된 사전 녹화는 정부의 코로나19 대응 방침에 적극적으로 호응하여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에 준하는 수준으로 진행됐다.

한국MDRT협회(협회장 김국정)가 매년 개최하는 한국 MDRT DAY는 국내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뛰어난 금융 및 보험 전문가들의 세일즈 아이디어 강연과 회원 간 화합의 장을 선사한다.

2020 한국 MDRT DAY는 ▲Victory(승리) ▲Activity(활동) ▲Long-Run(롱런) ▲Unity(화합) ▲Emotion(감성) 등 5개 테마를 바탕으로 생명보험의 참된 본질과 가치를 되새기고, MDRT의 핵심가치를 함께 공유한다. 또한, 영업 현장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세일즈 아이디어 강연을 통해 MDRT 회원들의 전문성 고취 및 코로나19 이후를 대비할 새로운 영감과 동기부여를 제공한다.

특히, 이번 2020 한국 MDRT DAY는 구글의 조용민 매니저, 「스마트폰이 낳은 신인류 포노사피엔스」의 저자 최재붕 교수, 두끼떡볶이 김관훈 대표 등 외부 연사 3인의 다채로운 특별 강연이 준비됐다. 더불어,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토니 고든과 솔로몬 힉스, 산드로 포르테, 가이 베이커, 이안 그린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전문가 및 MDRT 전임 협회장들은 영상 메시지로 한국에 대한 애정을 전했다.

한국 MDRT DAY는 강연뿐 아니라 나눔과 봉사라는 MDRT의 가치를 바탕으로 매년 기부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2003년부터 현재까지 총 603,450,792원이 후원금으로 기부됐다. 2020 한국 MDRT DAY에서는 1989년부터 31년째 서울역광장에서 무료급식 봉사를 진행하고 있는 사단법인 참좋은친구들(이사장 신석출)에 기부금이 전달됐다.

사회공헌분과 이은지 위원장은 “참좋은친구들이 앞으로도 노숙인분들에게 영원한 친구가 될 수 있도록 한국MDRT협회가 함께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행사를 총괄한 프로그램개발분과 서정훈 위원장은 “올 한 해는 우리가 한 번도 겪어보지 않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힘든 시기이지만 MDRT 회원들은 꾸준히 어려움을 이겨낼 뿐 아니라 더욱 탁월함을 보이며 그 가치를 드높이고 있다”며, “언제 없어질지 모르는 코로나19 이후를 대비하기 위해 새로운 영감과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는 좋은 강연을 마련했으니 협회원 모두가 참석해 특별한 혜택과 차별화된 정보를 얻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2020 한국 MDRT DAY’는 오렌지라이프, 메트라이프생명, 푸르덴셜생명, 교보생명, AIA생명이 후원 회원사로 참여한다. 강연 내용 및 시간 등 자세한 사항은 한국MDRT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