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원티피에스, ‘VGS(자동차주행유도시스템)’ 미국 특허 획득
상태바
㈜성원티피에스, ‘VGS(자동차주행유도시스템)’ 미국 특허 획득
  • 김가람 기자
  • 승인 2020.10.26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밸리뉴스 김가람 기자] ㈜성원티피에스가 지난 7 미국에 출원한 ‘VGS(자동차주행유도시스템)’ 관련 특허가 등록되었다고 밝혔다.

‘VGS(자동차주행유도시스템)’ 좁은 주차장 진입로에서 초보운전자도 편안하게 중앙을 맞출 있도록 레이저 라인으로 통로의 중앙을 구현하는 시스템이다. ㈜성원티피에스에서 세계최초 개발 출시되었으며, 이번 미국 특허 등록과 함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와 독보적인 원천기술을 확보했다.

㈜성원티피에스 관계자는 ‘VGS(자동차주행유도시스템)’ 개발 배경에 관해대부분 주차장으로 진입하는 통로가 좁아서 사고도 잦고 불편함이 크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주차장 통로 중앙에 녹색 레이저라인으로 주행유도선을 구현했고, 레이저라인을 차량의 대시보드 중앙에 맞추어 주행하면 쉽고 안전하게 통로를 통과할 있다 설명했다.

현재 ‘VGS(자동차주행유도시스템)’ 코엑스, 명동포스트타워, 대구교직원공제회관 등의 주차장 진출입로에 설치되어 있으며, 주차장 램프(통로, 진출입로) 사고 방지에 탁월해 건물관리업체 방문객들에게 호평을 받는 중이다.

관계자는점점 온라인으로 편중되는 경제 활동에 대형 마트, 백화점, 호텔 방문객의 편안한 방문을 제공하길 원하는 다중이용시설과 대형건물 등에 추천한다라며, “특히 예전에 건축되어 좁은 주차장 통로로 고민 중이거나 자가용 방문자들의 주차장 클레임(원성, 불만) 빌딩에 아주 효과적인 해결책이 이라고 전했다.

한편, ㈜성원티피에스의 ‘VGS(자동차주행유도시스템)’ 미국 특허 획득과 함께 국내 특허 등록 7건도 보유하고 있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성원TPS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