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정보 기술과 컨설팅, 비즈니스 프로세스 서비스기업인 위프로(Wipro)가 SAP와 함께 부동산 업계에서 사용할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을 강화하기로 했다고 28일(현지시각) 발표했다.

인텔리전트 엔터프라이즈 전략을 수립한 SAP는 산업용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생태계에서 첨단 기술로 무장한 ‘SAP 클라우드 플랫폼(SAP Cloud Platform)’을 활용하고, ‘SAP 비즈니스 네트워크(SAP Business Network)’ 및 ‘SAP 인텔리전트 스위트(SAP Intelligent Suite)’와 상호 운용하는 포트폴리오의 여백을 메우기 위해 버티컬(vertical) 솔루션을 확대하고 있다.  위프로는 부동산 업계를 위한 특수목적 솔루션을 개발하는 SAP에 통찰력과 지식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 위프로는 부동산 업계용 ‘테넌드 애퀴지션 매니지먼트(Tenant Acquisition Management, TAM)’ 솔루션을 출시했다.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 인공 지능(AI), 머신러닝 등 각종 인텔리전트 기술이 접목된 TAM 솔루션은 임대 대리인이 임대 활동을 주도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매끄럽고 일관된 실시간 경험을 선사하기 때문에 임대차 계약을 좀 더 빠르게 체결할 수 있다.

TAM 솔루션은 클라우드 익스텐션을 통해 ‘SAP 커스터머 익스피어리언스(SAP Customer Experience)’ 및 SAP S/4HANA 소프트웨어와 통합이 가능하다. 더욱이 위프로가 미리 구성한 부동산 업계용 산업 솔루션을 십분 활용해 SAP의 S/4HANA 배치를 가속화하고 단대단 부동산 사업 프로세스를 관리한다.

스리니바스 사이 니다드하보루(Srinivas Sai Nidadhavolu) 위프로 SAP 서비스 글로벌 총괄 겸 부사장은 “위프로와 SAP의 협력은 고객들이 겪고 있는 비즈니스 과제를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혁신을 자극할 것”이라며 “또 부동산 기업들이 혁신을 도모하고 차별화를 꾀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양사는 부동산 업계 외에 다른 산업을 위한 새로운 솔루션도 꾸준히 개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조니 클레몬스(Johnny Clemmons) SAP 공학·건설·운영산업 사업부 총괄은 “위프로가 개발한 TAM 솔루션은 SAP의 포트폴리오 공백을 메우는 한편 좀 더 매끄럽고 주도적인 프로세스를 고객들에게 선사할 것”이라며 “혁신을 위한 조직 간 협력이 공동의 고객에게 가치를 전달할 수 있음을 보여주는 좋은 본보기”라고 말했다. 이어 “양사는 산업용 클라우드 솔루션을 통해 부동산 고객들이 겪고 있는 많은 실무적 문제를 함께 해결해나가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위프로의 TAM 솔루션은 SAP 공인 파트너 앱으로 SAP 앱 센터(SAP App Center)에서 이용 가능하다. SAP 앱 센터는 SAP 파트너 제품군을 선보이는 디지털 마켓플레이스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