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김가람 기자] ㈜유스케어팜이지질대사질환개선효능을입증한조성물에대해PCT 국제 특허를 출원하였다고 밝혔다.

PCT는 특허에 관한 해외출원 절차를 간소화하고 통일화하기 위한 국제조약으로, 하나의 출원서 제출로 전 세계 PCT 가입국(153개국)에 동시에 특허를 출원하는 효과를 갖는다.

이 특허는 다년간의 연구개발을 통해 도출된 것으로, 혈중 중성지방 및 콜레스테롤 감소, 지방세포 분화 억제, 지방간 개선 및 내장 지방 감소 등의 효능을 포함하고 있다.

유스케어팜 관계자는 천연물 원료의 유효성분 고도화 기술인 ‘UMAP(Uscarepharm Material advancement Platform)’을 이용한 다수의 천연물 기능성 원료를 보유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하여 천연물 개발 전문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번 PCT 특허 출원은 지질대사질환 개선 효능의 조성물의 특허권을 해외까지 확장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 크고, 향후 기술 수출까지 추진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유스케어팜은 UMAP을 통해 도출된 천연물 소재를 이용하여 고기능성 화장품 개발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레아필(lleafill)을 출시하기도 하였다. 레아필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쇼핑몰 예날몰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국내 외 대리점 및 쇼핑몰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