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휴테크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윤선미 기자] 주식회사 휴테크산업이 카이 RES7 아트모션과 카이 ELS7 아트모션에 탑재한 마사지 음원을 출시한 가운데 업계 최초로 세계 최대 음반사인 유니버설뮤직과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고 밝혔다.

‘뮤직 랩 콜렉티브’는 유니버설뮤직 산하의 클래식 레이블 ‘데카’가 선보인 프로젝트,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과 휴테크의 마사지 기술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한다.

휴테크는 ‘뮤직 랩 콜렉티브’가 새롭게 재해석한 곡 중에서 콜드플레이의 ‘Fix You’, 영화 트와일라잇의 OST ‘A Thousand Years’ 등 대중적인 원곡을 기반으로 한 음원을 셀렉했다.

또한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클래식인 요한 파헬벨의 캐논 D장조 연주곡과 지아코 푸치니의 유작 오페라 ‘투란도트’의 구성곡 중 하나인 ‘공주는 잠 못 이루고(Nessun dorma)’와 같은 고전 명곡까지 총 5곡을 신제품 안마의자에 탑재했다.

단순히 안마의자에 음원을 내장한 것이 아닌 각 재생곡의 박자와 리듬, 멜로디 라인에 따라 음파진동 마사지의 강도와 마사지 모션이 생생하게 변화할 수 있는 기술을 적용했다.

휴테크는 이미 2018년 출시한 카이 SLS9 임페리얼 블루 안마의자에 뮤직싱크 기술을 탑재해 힐링 음원을 마사지 기술과 결합했다.

휴테크는 뉴미디어 아티스트 그룹 ‘감성놀이터’와 함께 제주도 자연의 바람, 새소리 등 자연 소리를 생생하게 녹음하여 ‘비자림’, ‘곶자왈’과 같은 힐링 음원을 개발했으며, 자동 마사지 프로그램 ‘활력모드’에 최적화된 음원 ‘Energetic’, 잔잔한 애상곡인 ‘수(粹)’를 수면모드 프로그램에 적용했다.

유니버설뮤직과의 콘텐츠 제휴를 추진한 전략기획실 주화돈 상무는 “휴테크는 단순히 안마의자를 판매하는 회사가 아니다. 고객에게 영감을 불러일으키는 ‘라이프 테크니션’들이 모여 휴식의 기술로 혁신을 이루는 기업’”이라며, “유니버설뮤직과의 전략적 제휴 역시 고객님들에게 차별화된 만족감을 제공해드리기 위한 휴테크만의 접근 방식으로 고객님들께 휴테크가 선물하는 ‘마인드 테라피’ 종합 선물 세트”라고 설명했다.

휴테크는 추후 출시 예정인 신제품에도 유니버설뮤직과 제휴를 맺은 음원을 탑재할 방침이며, 다양한 마사지 힐링 콘텐츠를 지속 개발할 계획이다.

한편 휴테크는 1일부터 15일까지 ‘2020 코리아 세일 페스타’ 쇼핑 주간에 참여, 카이 SLS9 임페리얼 블루 및 최근 출시한 카이 RE7 등 총 6가지 안마의자를 최대 32%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자세한 사항은 휴테크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