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루트하우스 제공
사진 - 루트하우스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이준성 기자] 누구나 외출을 하고 오면 세수, 손발 씻기를 해야 하는 것을 잘 알고 있다. 화장을 하고 나서도 꼼꼼하게 클렌징을 잘 해야 피부 손상을 방지할 수 있는 만큼 탈모예방을 위해서도 지성샴푸 등을 이용할 시 꼼꼼한 세정이 필요하다.

뿐만 아니라 탈모예방을 위해 두피각질샴푸를 사용해 두피 마사지, 헹굼 과정에 대해서도 각별히 주의가 필요하지만 세정 후 드라이기를 이용해 모발을 말려줄 때도 세심하게 신경 써야 한다.

이와 더불어 적지 않은 사람들이 헤어토닉 등의 다양한 제품도 활용하고 있지만 정작 샴푸제 선택과 세정법에 대해 놓치는 경우가 적지 않다.

물론 탈모나 두피와 관련해 문제가 없다면 어떤 제품이든 편하게 사용하면 되지만 평소 피지 분비물이 과다하게 많거나 비듬, 각질이 많은 편이고 탈모가 진행되고 있다면 지루성두피염샴푸제 선택과 세정 과정을 잘 알아두어야 한다.

루트하우스 관계자는 “두피와 모발에 있는 이물질, 노폐물을 제거하기 위한 샴푸를 고를 때는 기능성과 샴푸제 효능, 효과 등의 부분을 확인해야 하고 약산성이면서 천연성분으로 이루어져 두피와 모발에 부담을 주지 않는지 체크해하는 게 좋다”며 “또한 임상실험을 통해 식약처와 같은 공인된 기관에 등록된 제품인지를 확인해볼 필요도 있다”고 전했다.

한편 루트하우스는 두피 케어 브랜드로 여성 소비자가 뽑은 기능성 샴푸 1위, 한국 소비자 만족지수 1위, 한국 소비자 평가에서 1위를 수상한 바 있으며 탈모 예방, 관리를 위한 탈모기능성 인증 샴푸 전 성분, 임상실험결과 등에 대한 정보를 홈페이지에 모두 공개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