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윤선미 기자] 지난 11일 대전시자원봉사연합회와 대전사랑운동본부가 주관하며, 대전엑스포 시민광장에서 열린 ‘2020 사랑의 김장 대봉사’ 행사에 이비가짬뽕 가맹본부 임직원들및 가맹점 대표들이 함께 참여했다.

올해로 12년째를 맞은 ‘김장대봉사’는 대전의 봉사문화로 자리잡은 지역대표 행사이다. 지역의 자원봉사연합회와 ‘사회공헌활동협약’을 맺은 『노블레스 오블리주』 기업·기관·단체 등이 참여했으며, 이날 담근 김장김치는 총 4만5000kg으로 10kg 박스에 담아 독거노인과 차상위계층, 소년소녀가장등 저소득 소외계층에 5개 자치구 자원봉사협의회와 각지역 주민센터를 통해 전달될 예정이다.

이비가짬뽕 임직원들과 가맹점대표들은 매년 본 행사에 다같이 참석하여 소외계층을 위해 정기적 성금을 후원하고 있다.

이밖에 이비가짬뽕 가맹본부인 ㈜이비가푸드는 사랑의 자장면 나누기, 현충원봉사, 지역사회 장학금후원, 소외계층 어린이를위한 지원금 지원등 활발한 사회공헌 활동을 하고 있다. 이 같은 공로를 인정받아 2017년 자원봉사우수기업으로 선정되었고, 지난 10월에는 ㈜이비가푸드 권혁남 회장이 지역사회발전부분으로 한빛대상을 수상했다.

㈜이비가푸드 관계자는 “항상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과 같이 잘살고자 하는 생각을 가지며 경영을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고객, 가맹점과 주변의 이웃들의 위기극복에 도움이 되는 활동등을 지속하겠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