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은소프트, 스마트혼합 훈련 운영을 위한 훈련기관 그룹컨설팅 개최
상태바
맑은소프트, 스마트혼합 훈련 운영을 위한 훈련기관 그룹컨설팅 개최
  • 김가람 기자
  • 승인 2020.11.17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밸리뉴스 김가람 기자] 한국산업인력공단과 직업능력심사평가원은 민간LMS 수요기업인 훈련기관을 대상으로 스마트혼합 훈련 운영 방법에 대한 컨설팅을 진행하였다.

본 컨설팅은 2020년 처음으로 진행되는 스마트 혼합 훈련을 운영하기 위한 가이드 라인과 Step의 운영 사례를 바탕으로한 훈련기관의 주의사항은 물론 민간 LMS 이용에 대한 방법을 교육하기 위한 자리였다.

공급기관으로 본 강의를 진행한 LMS 전문기업 맑은소프트 하근호 대표는 이번 스마트혼합 훈련을 준비하면서 훈련기관들이 어려워하는 콘텐츠 등록 방법, 교육운영, 심사를 받기 위한 사전 LMS 준비 등을 교육하였으며, 또한 훈련기관들이 보다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기존 LMS를 스마트혼합훈련에 최적화된 LMS로 업그레이드 하기 위해 전사적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 - 주식회사 맑은소프트 제공
사진 - 주식회사 맑은소프트 제공

훈련기관 중 본 교육에 참석한 한 담당자는 스마트 혼합 훈련에 그동안 막연했는데, 이제 윤각이 잡히기 시작했다고 밝혔으며, 다른 담당자는 실제로 시스템을 처음 임대하였을 때와 현재가 많이 달라지고 쉬워졌다, 집합 교육만 진행하다가 원격을 하려고 하니 너무 막막했는데 이제는 운영 할 수 있을 것 같다며 자신감을 나타냈다.

본 스마트 혼합훈련 기관 대상 컨설팅은 20201117일 종료되나, 직업능력심사평가원과 공급기관 등의 안내를 통해서 앞으로도 훈련기관들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