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전기단기 제공
사진 - 전기단기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이준성 기자] 취업 환경의 변화 속에서 전문 기술 확보의 유무가 구직의 성패를 좌우할 만큼 중요해지면서 국가공인전문기술자격증 취득을 통해 취업을 준비하는 취업 준비생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중 전기기사 자격증은 국가기술자격법에 의해 전기 분야 기업 및 공공기업 채용 시 우대 적용 및 가산점을 받을 수 있고 전기직 공무원 시험의 경우 최대 5%의 가산점이 인정된다.

고용노동부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2012~2017년 국가기술자격증 중 전기기사 자격증이 접수인원 1위를 기록했고 응시자 수는 4만명 수준으로 매년 꾸준히 늘어나며 취업난 시대에 전문 기술인 전기 분야에 대한 취업 준비생들의 관심 및 현업 종사자들의 자기개발 수요를 반영하고 있다. 하지만 전기기사 자격증은 필기 합격 이후 치르게 되는 실기의 평균 합격률이 20% 미만으로 낮은 편이기 때문에 최종 합격을 위해서는 전문 강사의 도움이 필요하다.

이러한 가운데 ST유니타스(ST Unitas)의 전기자격증 교육 전문 브랜드 ‘커넥츠 전기단기(이하 전기단기)’는 20년 내공의 강의력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전기 분야에서 전기기사 및 공기업 합격자 배출을 돕고 있는 김상훈 강사를 신규 영입했다고 밝혔다.

전기공학 박사이자 명실상부 전기 분야 1타로 자리매김한 김상훈 강사는 실기 적중을 통한 전기기사 합격 메이커로 명성을 이어왔다. 한국전력공사의 전력기술인 양성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기직 공기업 교육 노하우와 전문성을 기반으로 8만명 이상의 누적 유료 수강생을 기록 중이다. 아울러 2020년 3회 전기기사 실기시험에서 동일 문항 4문제가 출제되는 등 높은 적중률을 기록한 바 있다. 

또한 해당 강사는 최근 유튜브 채널 ‘김상훈TV’를 운영하며 전기기사 필기 및 실기 시험 준비를 돕는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합격자 인터뷰 및 합격전략 등을 공유하고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통해 수험생들과 소통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외에도 전기단기는 김상훈 강사와 함께 수험생들의 단기 합격을 지원하는 커리큘럼과 신규 강좌를 개발해 공개한다. 전기기사∙전기산업기사 및 전기공사기사∙전기공사산업기사 모두 대비가 가능한 ‘김상훈 쌍기사 올패스’는 필기와 실기 전 강좌를 무제한 수강할 수 있으며 2001-2020 과년도 기출특강과 파이널 특강이 무료로 제공된다. 게다가 김상훈 강사가 직접 집필한 2021 기본서 6종이 함께 구성된 패키지도 판매 중이다.

이와 더불어 김상훈 강사의 전기단기 입성을 기념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이다. 기사 자격증 커뮤니티에 방문해 ‘자단기’ 또는 ‘김상훈’ 키워드를 포함해 질문하고 게시글을 인증하는 전원에게 간식을 선물하며 1명을 추첨해 전기단기 6개월 프리패스를 증정한다.

ST유니타스 전기단기 관계자는 ”명쾌한 강의와 압도적인 실력으로 20년간 정상을 지키고 있는 김상훈 강사를 신규 영입해 전기기사 자격증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2021년 단기 합격을 위한 강력한 합격 전략과 김상훈 강사의 노하우와 스킬을 전수할 예정”이라며 “김상훈 강사를 포함해 출제위원급 전문성을 갖춘 교수진과 함께 전기기사 합격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