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윤선미 기자] 펀앤북이 코로나19 여파에 따라 중고책 및 헌책 매입 시 비대면 방문수거를 실시하고 있다.

펀앤북은 단행본, 유아동서적, 자기개발서, 전문서적, 만화, 소설 등 헌책과 중고책만을 전문으로 취급하는 중고책 서점을 운영하고 있다.

요즘은 모바일로도 책을 읽을 수 있고 지역마다 도서관이 잘 되어 있어 책을 대여하기도 쉽기에예전에 비해 직접 책을 사서 보는 경우가 줄었다. 때문에 다 읽은 책들이 자리만 차지하는 일이흔하고 책을 가지고 이사를 할 경우에는 이사 비용이 추가로 드는 경우도 적지 않다.

이와 관련해 해당 서비스는 다 읽은 책을 필요한 사람에게 적당한 값을 받고 팔거나 새로운 주인을 찾아주면 그 자리를 더 좋은 책과 지식으로 채울 수 있고 쏠쏠한 수익도 얻을 수 있다.

펀앤북의 중고책 및 헌책 매입 서비스는 펀앤북에 집에 가지고 있는 책 사진을 찍어 문자로 보내면 중고책, 헌책의 현금 매입 가능 금액을 알려주고 가정이나 사무실로 직접 방문해 100% 현금 지급 후 수거해간다.

관계자는 “중고책만을 취급하는 전문서점인 펀앤북은 구리시, 남양주시, 의정부 지역을 중심으로 중고책 및 헌책을 매입하고 방문수거를 해왔으나 서울 강남구 서초구 관악구 등 중고책 매입 및 헌책 방문수거 요청이 늘어 서울 양천구, 강서구, 서대문 등에서도 중고책 매입 및 헌책 방문수거를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