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차울 제공
사진 - 차울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이준성 기자] 글로벌 스킨케어 기업 바이어스도르프(Beiersdorf) 코리아가 페이스 케어 브랜드 ‘CHAUL(차울)’ 론칭한다.

차울은 바이어스도르프가 독자적인 개발 및 출시를 진행한 브랜드로 한국에서의 출시를 이끌어낸 뒤 타 아시아 국가로 그 영역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마시는 차를 뜻하는 ‘茶(차)’에서 브랜드명이 유래된 차울은 전 제품이 발효차를 주요 성분으로 하고 있다. 특히 차울의 첫 번째 시리즈인 얼리 리추얼은 1,200여 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는 한국의 차 재배지 하동으로부터 시작됐다.

지리산이 위치해 있고 섬진강이 흐르는 청정지역에 위치한 하동은 야생차 재배지로 잘 알려져 있으며 이곳에서 재배된 찻잎은 인공적인 첨가물 없이 오직 햇볕, 바람, 공기를 통해서 자연 발효 과정을 거친다. 이와 더불어 차울은 하동의 작설차뿐 아니라 세계 각국의 차와 발효 과정을 탐색해 스킨케어 제품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해당 브랜드는 ‘Own Your Moment, Own Your Beauty’ 라는 브랜드 철학 아래 소비자들이 깨어 있는 마음으로 하루의 시작과 끝을 보낼 수 있도록, 나아가 소비자 스스로가 자기 자신을 따뜻한 시선으로 바라볼 수 있기를 응원하는 마음을 담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얼리 리추얼 시리즈는 워터 에센스, 앰플, 크림 총 3가지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부드러운 텍스처, 편안한 천연 향으로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엔드릭 하세만(Endrik Hasemann) 바이어스도르프 코리아 지사장 겸 NX 공동 창립자는 “한국은 고도화된 소비자와 함께 전 세계 스킨 케어 시장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시장 중 하나로 이번 론칭을 통해 한국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고자 노력했다”며 “소비자들로부터 받은 첫 번째 피드백이 만족스러웠던 만큼 이번 신규 브랜드에 대해 강한 자신감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차울은 바이어스도르프의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니베아 액셀러레이터(NX)를 통해 탄생한 브랜드로 타 스타트업과 활발한 협업 프로젝트를 진행한 바 있다.

야첵 브로즈다(Jacek Brozda) 벤처·신사업 부서장 겸 NX 공동 창립자는 “이번 브랜드 론칭을 위해 NX 스타트업과 함께 소비자 리서치, 패키징 디자인, 디지털 마케팅 및 D2C 비즈니스 모델 등 모든 개발 단계에 있어 긴밀한 협업을 진행했다”며 “이러한 일련의 과정을 통해 모든 혁신 프로세스를 가속화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차울의 모든 제품들은 현재 한국에서만 구매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