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푸시 및 통합 메시징 시스템 전문기업 티젠소프트(대표 고훈호)가 ‘수협중앙회 지도경제사업 모바일 앱 구축’ 사업에 모바일 푸시 솔루션(TG 1st PUSH)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수협중앙회는 온라인 소통 채널 확보로 내·외부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모바일 환경 기반 조성을 통해 다양한 모델의 가치 창출 기회를 마련하고자 이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이번 사업은 분산된 거래정보 통합 조회 서비스 앱을 구축해 개발 단위 시스템의 콘텐츠 연계 및 변환에 적용하고, Badaro 시스템 외 통합 콘텐츠 관리자 페이지를 개발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고 부가기능을 연동 개발할 수 있도록 구축됐다.

티젠소프트는 모바일앱에서 이용자에게 정보 제공 알림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모바일 푸시 솔루션(TG 1st PUSH)을 구축했으며 공지사항 등 관리자가 별도 전달하는 메시지가 푸시 메시지로 발송될 수 있도록 구현했다. 발송 실패 메시지의 경우 대체 발송 서비스를 통해 재발송함으로써 메시지 수신 성공률을 높였다.

또한 푸시 발송 불가 이용자에 대해 카카오톡을 통한 알림톡, 친구톡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 다양한 환경에서 메시지를 수신할 수 있도록 구축했다.

이번 사업에 도입된 티젠소프트의 모바일 푸시 솔루션(TG 1st PUSH)은 GS 인증 1등급 획득 소프트웨어로 고객사 환경에 맞는 구축을 지원하고 금융기관, 공공기관 등에 납품돼 안정성 및 사용성을 고객으로부터 인정받은 솔루션이다. 기간망 시스템 연계 푸시 전송을 위한 푸시 전송 연계시스템 관리 기능, 모바일앱(App) 미설치자 또는 푸시 미수신자에게 문자 우회 전송 기능 및 푸시 수신 앱 설치 현황 지원 제공을 통해 푸시 서비스 운영 관리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스마트 UMS 솔루션은 하나의 시스템으로 문자메시지(SMS, LMS), 음성메시지(VMS), 멀티메시지(MMS), 웹팩스(FMS), 카카오 알림톡, 푸시 메시지, 대량메일을 발송할 수 있으며 필요한 기능만 구축해 한 번에 다양한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게 한다.

또한 주소록 관리, 시스템 관리, 전송통계 등 다양한 메시징 채널 통합 관리 및 시스템 연계 API를 통해 다수 기간계 시스템과 편리하게 연계할 수 있어 통합메시지 전송에 최적화된 솔루션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