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이준성 기자] 2020 로봇세일페스타가 공식홈페이지를 오픈했다. 이번에 오픈된 로봇세일페스타 공식홈페이지는 다양한 행사와 전시회, 창원관광지 등으로 카레고리를 세분화해 다양한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로봇세일페스타는 ‘스마트한 일상의 시작’의 슬로건으로 경상남도와 창원시가 주최하고 경남로봇랜드 재단이 주관하는 행사로 11월 23일 오전 10시 온라인 전시관 오픈을 시작으로 개최한다.

해당 행사는 23일 오전 11시 온라인 개막식 라이브로 진행되며 로봇 온라인 전시, 체험, 온라인 로봇 콘서트, 온라인 로봇 세미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온라인 전시회는 4개의 로봇기관과 32개의 기업들이 참여하며 로봇과 관련된 필요한 정보 전달과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로봇콘서트는 마음을 캐는 사람으로 소셜 빅 데이터를 분석해 정확한 트랜드분석과 미래 예측을 하는 소셜미디어분석가인 송길영 바이브컴퍼니 부사장이 콘서트를 진행한다.

아울러 로봇 세미나는 로보링크 대표가 코딩 로봇(코코넛 블록)-IoT 관련 로봇 융합 SW 교육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며 온라인 창작로봇 콘텐츠 대회는 경남마산로봇랜드에 들어갈 창의적인 로봇 콘텐츠를 주제로 한 대회다.

이와 함께 로봇랜드 테마파크 홍보 및 참가자들의 아이디어를 확인하기 위한 온라인 사생대회 등 많은 사람들의 참여가 가능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마지막으로 2020 로봇세일페스타의 가상전시는 11월 23일 개막식과 동시에 가상전시에 참여 할 수 있으며 개막식은 유튜브(산업방송 채널i)에서 라이브로 진행되고 참여자를 위한 퀴즈 이벤트 실시된다.

로봇 세일 페스타 관계자는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가진 기업들이 만든 다양한 로봇 제품을 온라인 3D전시관으로 실제처럼 체험할 수 있고 원하는 제품을 직접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마켓도 준비했다”며 “이 행사는 국내 로봇 기업의 판로를 확대하고 로봇 문화 확산을 위해 준비했으며 이를 계기로 국내 중소 로봇 기업과 우수한 제품을 널리 알리고 로봇과 조금 더 가까워지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