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윤선미 기자] 에듀테크 기업 씨엠에스에듀는 파이썬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온라인 코딩교육 플랫폼 ‘코드얼라이브(codeAlive)’를 공개하고, 12월 씨큐브코딩을 통해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파이썬(Python)은 코딩을 처음 배우는 사람들에게 공통으로 추천되는 프로그래밍 언어다. 문법이 간결하고 이해하기 쉬운 직관적인 구조로 되어 있기 때문이다.

코드얼라이브는 씨엠에스에듀가 유니티(Unity)와의 공식 파트너십을 통해 유니티 엔진 기반으로 만든 새로운 방식의 코딩교육 플랫폼이다. 코딩 입문자부터 전문가까지 파이썬을 학습할 수 있는 커리큘럼을 갖추었으며, 파이썬 개념 학습부터 코드 구현까지 하나의 플랫폼 안에서 이뤄진다.

코드얼라이브는 기존 코딩학습 과정을 혁신한 ‘실시간 인터랙티브 비주얼 코딩교육 플랫폼’이다. 대부분 코딩학습은 산출물을 완성한 후 검수를 통해 오류를 확인했지만, 코드얼라이브는 실시간으로 학습자와 프로그램이 상호작용하면서 잘못된 점을 바로 수정할 수 있도록 했다. 학습자가 코드를 입력하면 동물, 사물 등의 개체가 즉각 반응하는데 이는 마치 게임을 하듯이 몰입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세계적 3D 개발 엔진 유니티를 기반으로 만든 비주얼 프로그래밍으로 차별화했다. 모바일 게임과 애니메이션 등 3D 컴퓨터 그래픽에 친숙한 세대에게 고품질의 비주얼 그래픽과 제작 경험은 높은 몰입도를 준다.

커리큘럼은 파이썬 문법의 기본 개념부터 인공지능 구현을 위한 머신러닝과 딥러닝까지 배울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각 과정이 상호보완적으로 작용해 단계를 밟아 실력을 쌓아갈 수 있는 구조이다. ‘파워 베이스(Power Base)-코어 알고리즘(Core Algorithm)-슈퍼 인공지능(Super AI)’으로 이어진다.

‘파워 베이스’는 파이썬 기본문법을 배우는 과정으로 순차, 선택, 반복 구조 등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을 학습하는 과정이다. ‘코어 알고리즘’은 스택(stack), 큐(queue) 등 자료구조와 정렬(sort), 탐색(search) 등 고차원 프로그래밍 알고리즘을 배운다. ‘슈퍼 인공지능’은 전문가 수준의 AI 소프트웨어 개발을 위한 머신러닝과 딥러닝 프로그래밍의 개념과 동작 원리를 배우는 과정이다.

한편, 씨큐브코딩은 코드얼라이브 무료 체험수업을 12월 5일까지 씨큐브코딩 서초코어, 대치, 목동, 평촌센터 등에서 진행한다. 온라인 신청 후 체험을 완료하면 경품을 추첨해 증정하며, 자세한 내용은 씨큐브코딩과 코드얼라이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