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한국디자이너패션 어워즈 지난 24일 개최
상태바
2020 한국디자이너패션 어워즈 지난 24일 개최
  • 김가람 기자
  • 승인 2020.11.25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밸리뉴스 김가람 기자] ()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CFDK, 회장 명유석)는 지난 24일 오후 6시부터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에서 ‘2020 한국디자이너패션 어워즈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기존에 개최해 오던 규모보다 대폭 축소 개최하여, 수상자와 시상자, 행사 관계자 등 최소의 인원만 참석하여 철저한 방역 수칙을 준수했다.

‘2020 한국디자이너패션 어워즈최우수디자이너상(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우수디자이너상’, ‘신인디자이너상’, ‘패션모델상’, ‘패션미디어상’, ‘패션인플루언서상시상 및 2020년 한 해 동안 한국디자이너패션산업의 발전을 위해 노력을 해주신 분께 감사패 전달, 그리고 참석자들 간의 네트워킹 시간으로 이어졌다. 특히 지난해 문화체육부장관상 수상자인 김서룡 디자이너의 패션쇼가 영상패션쇼로 진행되어 행사를 더욱 빛내주었다.

디자이너 시상 부문인 최우수디자이너상(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우수디자이너상은 독립브랜드 운영경력 10년 이상인 디자이너를 대상으로, ‘신인디자이너상은 독립브랜드 운영경력 10년 미만의 디자이너를 대상으로 패션전문가(미디어, 유통, 컨설팅, 유관기관 등)의 추천을 받아 후보로 선정하고,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위원회를 통해 최종 수상자를 선정하였다.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으로 수여된 최우수디자이너상은 정욱준(준지 / JUUN.J) 디자이너가 수상하였다. 정욱준 디자이너는 지난해 대한민국패션대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은 이후, 올해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까지 주셔서 앞으로도 K-패션의 성장을 위해 힘써 정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우수디자이너상남성복 부문은 2013년 신인디자이너상을 수상했던 강동준(디그낙 /D.GNAK) 디자이너가 수상하였으며, 여성복 부문은 박승건(푸쉬버튼 / PUSH BUTTON) 디자이너가 수상하였다.

신인디자이너상은 브랜드 운영 10년 미만의 디자이너 중 올 한해 가장 주목받는 활동을 전개한 디자이너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유니섹스 부문에는 이성동(얼킨 / UL:KIN) 디자이너, 여성복 부문에는 조은애(티백 / TIBAEG) 디자이너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패션모델상은 올 한해 디자이너 브랜드 관련 콘텐츠 제작에 활발히 활동한 모델에게 주어지는 상으로, 박태민과 박희정이 수상하였다. ‘패션모델상은 패션디자이너들이 인정하는 최고의 모델에게 수여되어온 상이다.

패션미디어상은 디자이너 패션산업에 기여한 패션저널리스트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보그 코리아의 신광호 편집장이 수상하였다.

패션인플루언서상은 문화예술 및 방송 연예계 등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영향력 있는 패션피플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예능방송 나혼자산다를 통해 서울패션위크 ‘100벌 챌린지를 함께한 패션모델 겸 방송인 한혜진이 수상하였다.

이외에도 이번 시상식에는 한국패션디자이너산업의 발전을 위해 기여해 준 인물에게 감사패를 전달하는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 얼마 전, 고인이 된 박동준 디자이너와 보그 코리아 조명숙 편집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하였다.

()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 명유석 회장은 “‘한국디자이너패션 어워즈는 한국 패션문화산업을 견인하는 패션디자이너들의 성과를 축하하고, 후원해 주시는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자리라며 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는 정부와 기업, 유통, 매체와 협력하여 디자이너들에게 보다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사업들을 추진해 나가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