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사랑, 고려인 직원 대상 ‘한민족 뿌리 찾기 역사교육’ 진행
상태바
면사랑, 고려인 직원 대상 ‘한민족 뿌리 찾기 역사교육’ 진행
  • 이준성 기자
  • 승인 2020.11.25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면사랑 제공
사진 - 면사랑 제공

[G밸리뉴스 이준성 기자] ㈜면사랑(대표 정세장)이 고려인(까레이스키) 직원을 대상으로 ‘한민족 뿌리찾기 역사교육’을 진행했다.

면사랑의 역사교육은 지난 18일 충북 진천에 위치한 면사랑 진천공장에서 진행되었다.

이날 교육에서는 '사단법인 독립운동가 최재형 기념사업회' 문영숙 이사장의 특강을 통해 아픈 역사 속에서도 한민족으로 살아온 고려인들의 애환을 위로하며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 더불어 까레이스키라 불리는 고려인의 발생 배경과 독립운동가 최재형과 함께한 고려인들의 항일투쟁에 대한 이야기를 전하며 직원들의 민족 자긍심을 고취시켰다.

이날 행사에서 면사랑 정세장 대표는 "러시아와 중앙아시아에서 100여 년의 세월 동안 고달픈 삶을 살아온 여러분들 선조의 심정을 이해한다"며 "앞으로 회사의 성장뿐 아니라 여러분의 삶도 함께 성장하며 풍요롭고 윤택해지기를 희망한다"며 용기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어 "앞으로 면사랑은 회사가 단순히 돈을 버는 수단이 아닌 한민족으로서 공존하는데 디딤돌로서의 역할이 되길 희망하며 다양한 지원 사업을 통해 고려인의 한국 정착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교육에 참여한 고려인 면사랑 직원은 "비록 오랜 시간 서로 다른 환경에서 살아왔지만 결국 한 뿌리를 가진 민족의 일원임을 알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행사의 소감을 말했다.

한편 면사랑은 대한민국 면(麵) 식문화 기업으로 27년간 면과 소스에 전념해 온 기업이다. 생산 제품으로는 냉동면, 냉장면, 생면, 건면, 냉·쫄면에 이르는 다양한 면제품과 우동·메밀장국, 냉면육수, 양식소스·중화소스, 육류소스 등 면과 어울리는 소스 제품이 있다.

아울러 해당 기업은 튀김, 육가공 류, 떡 가공품까지 단일공장에서 직접 개발하고 엄격하게 관리하고 있으며 파스타, 토마토홀, 올리브 오일, 치즈, 휘핑크림 등 세계의 다양한 제품을 수입·판매하고 있다. 

이외에도 전 제품 HACCP 인증은 물론 ISO9001 품질인증을 받아 위생적인 생산환경과 품질관리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