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위크리에이티브 제공
사진 - 위크리에이티브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이준성 기자] 위크리에이티브가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에서 진행한 공모사업 ‘2020 충남 지역 특화콘텐츠 개발지원 사업’에 선정된 콘텐츠 중 하나인 당진시 기지시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콘텐츠 제작을 맡게 되었다.

위크리에이티브는 충남콘텐츠 육성센터 입주기업으로 다양한 협력사와 함께 수많은 프로젝트를 진행한 바 있다.

현재 위크리에이티브에서는 영상, 애니메이션, 모바일, 디자인, VR, 3D 콘텐츠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으며 이번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공모사업에 참여하면서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를 제작했다.

해당 업체는 당진시 기지시 줄다리기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글로벌 애니메이션 콘텐츠를 만화부터 웹툰, 애니메이션, 캐릭터, 음악, 영상(방송), 실감 콘텐츠 등으로 제작했으며 캐릭터와 판촉물 등 여러 제품까지 디자인을 담당했다.

업체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하면서 미니, 황천군자, 캐디인형, 지네장군, 기지신령, 지네마녀 등 다양한 캐릭터를 직접 제작했고 바디필로우, 목베개, 쿠션, 인형탈, 판촉물 역시 자체적으로 디자인했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사업은 각 지역별 문화자원 소재를 활용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콘텐츠 사업을 장기적으로 육성하기 위한 것으로 뜻 깊은 사업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도 더 좋은 콘텐츠로 찾아 뵙겠다”고 덧붙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