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바람이 강하게 부는 겨울철에는 피부는 물론 두피까지 쉽게 건조해진다. 이에 두피 유수분밸런스는 쉽게 깨지면서 두피각질 및 머리가려움증, 정수리냄새 등이 발생하기 쉽다.

이러한 증상이 더 심해지면 두피지루성피부염으로 발전할 수 있는데, 일시적인 현상으로 생각해 방치할 경우 원형, 정수리탈모로까지 이어질 수 있어 초기에 예방과 두피관리를 철저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때 가장 중요한 것은 홈케어다. 특히 두피를 깨끗하게 가꿔주는 샴푸 사용은 필수적으로, 유분 제거만 목적으로 자극적인 화학 계면활성제 샴푸를 사용했다간 두피가 더 민감해질 수 있다.

최근에는 두피에 안전하고 관리가 가능한 기능성 프리미엄 제품에 대한 관심 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에게 추천 받고 있다.

그 중에서도 두피케어 브랜드 테라피션의 ‘안티 헤어로스 딥 클린 탈모샴푸’는 과도한 유분기, 비듬제거를 도와주고 열감이 느껴지는 두피에 즉각적인 쿨링을 부여하는 쿨샴푸다.

적당한 세정력과 청량감을 가지고 있어 지루성두피가 고민인 사람들 사이에서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더불어 식약처 인증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허가를 받은 제품으로 판테놀과 모근/모발에 영양을 공급하는 나이아신아마이드, 두피를 진정시키는 살리실릭애씨드 성분을 함유했다.

또한 두피에 자극을 줄 수 있는 설페이트계 계면활성제, 실리콘, 파라벤 등 논란 성분을 일체 사용하지 않았고 24가지 자연 유래 식물성 성분을 사용해 두피를 자극없이 케어할 수 있다.

아울러 PH5.5의 약산성샴푸로 두피 유수분밸런스를 맞춰 건강한 두피 환경을 조성해 줄 수 있고 인체와 자연에 안전한 EWG 그린 등급을 사용했다.

탈모관리샴푸 후에는 컨디셔너와 헤어토닉을 이용해 추가적으로 영양을 공급해주는 것이 좋다. 테라피션 헤어컨디셔너는 자연유래성분 98%의 탈모증상완화 기능성 두피팩으로 두피와 모근 건강에 도움을 준다. 헤어미스트 타입의 두피쿨링스프레이는 멘톨 성분이 함유되어 시원한 쿨링감을 느낄 수 있다.

현재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1+1 이벤트가 진행중으로 계면활성제없는샴푸, 임산부샴푸, 천연두피샴푸, 단백질샴푸, 헤어마스크팩, 머리영양제, 새치염색, 염색약, 헤어라인흑채 등 전 품목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테라피션은 높은 품질의 제품과 만족도를 보이며 4년 연속 국제 우수 품질 인증서를 획득했다. 2020년에는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도 1위, 브랜드만족도 1위, 우수 브랜드 대상, 뷰티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테라피션 제품은 공식 홈페이지와 함께 카카오톡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현대면세점 무역센터점, 시코르, 뷰티빌리지 등 오프라인 매장에도 입점 돼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