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한국MDRT협회 제공
사진 - 한국MDRT협회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김가람 기자] 한국MDRT협회 주최 ‘2020 한국 MDRT DAY’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생명보험의 참된 본질과 가치를 되새기고 MDRT의 핵심가치를 함께 공유하기 위해 기획된 한국 MDRT DAY1126일과 27일 양일에 걸쳐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2020 한국 MDRT DAY 행사의 주제는 가치(Value)’였으며, Victory(승리), Activity(활동), Long-Run(롱런), Unity(화합), Emotion(감성) 5개 테마로 구성되어 진행됐다.

1126일 오프닝 영상으로 시작된 한국 MDRT DAY 행사에서는 Victory테마에 오렌지라이프 김보우 연사의 장애는 장애물이 아니다’, Activity테마에 메트라이프생명 전영주 연사의 하루’, Long-Run 테마에 교보생명 강순이 연사의 나는 25세랍니다강연 등이 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간으로 송출되었다.

27일 한국 MDRT DAY 행사에서는 Unity테마에 매트라이프생명 남수경, 전병수, 김영훈 연사의 함께 성장하는 관계’, Emotion테마에 메트라이프생명 박현표 연사의 ‘Killing Point’가 송출되었다.

특히, 이번 2020 한국 MDRT DAY 행사에서는 5가지 테마 강연 뿐만 아니라 세일즈 아이디어 강연과 스페셜 스피치 강연을 마련해 MDRT 회원들의 전문성 고취와 코로나19 이후를 대비할 새로운 영감과 동기부여를 제공했다.

세일즈 아이디어 강연으로는 재무주치의 닥터 이재무로 알려진 이상원 연사의 ‘SNS를 활용한 퍼스널 브랜딩’, 변화하는 의료시장에서 중증질환으로 인한 경제적·육체적 고통을 해결하는 방법을 제시한 김윤석 연사의 이제는 진단금을 준비해야 할 시대’, 서울아산병원 간호사 출신 김인서 연사가 전하는 건강체크를 통한 세일즈 방법’, 스마트한 고객서비스를 통해 고객감동을 실현하는 윤기주 연사의 ‘Creative Untact Service’ 강연이 진행됐다.

스페셜 스피치 강연으로는 구글 조용민 매니저의 ‘2021 Value delivery 성공방정식’, 스마트폰이 낳은 신인류 포노사피엔스의 저자 최재붕 교수의 포노사피엔스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방법’, 두끼떡볶이 김관훈 대표의 인생을 바꿀 퍼즐조각강연이 진행됐다.

김국정 한국MDRT협회장은 “2020 한국 MDRT DAY가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됐지만 그 열기는 오프라인 못지않은 행사였으며, 한국MDRT협회와 함께 MDRT의 핵심가치를 공유하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MDRT협회는 1927년 설립된 보험·재정 전문가 협회로, 한국 MDRT DAY, 멘토링 프로그램 등 매년 다양한 행사와 프로그램을 통해 회원들의 전문성을 고취시키며, 상호 지식 공유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