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파이렉스사코㈜, 굿피플에 보행장애 아동 위한 특수 신발 지원
상태바
한국스파이렉스사코㈜, 굿피플에 보행장애 아동 위한 특수 신발 지원
  • 이주은 기자
  • 승인 2020.12.15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스파이렉스사코㈜ 임직원 걷기 챌린지 통해 모인 4천 만보로 후원금 마련
- 보행장애 아동 위한 특수 신발 제작 지원에 후원금 사용할 계획
한국스파이렉스사코㈜(대표이사 이재호, 왼쪽에서 두 번째), 굿피플 나눔마케팅본부장 박성복(오른쪽에서 두 번째)한국스파이렉스사코(주)가 임직원들의 걷기 챌린지를 통해 마련한 후원금을 굿피플에 전달했다.
한국스파이렉스사코㈜(대표이사 이재호, 왼쪽에서 두 번째), 굿피플 나눔마케팅본부장 박성복(오른쪽에서 두 번째)한국스파이렉스사코(주)가 임직원들의 걷기 챌린지를 통해 마련한 후원금을 굿피플에 전달했다.

[G밸리뉴스 이주은 기자] 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회장 김천수)은 한국스파이렉스사코㈜ (대표이사 이재호)로부터 보행장애 아동을 위한 특수 신발 제작 지원 후원금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영국 첼튼햄에 본사를 두고 있는 스파이렉스사코는 증기 및 일반 유체의 효율적인 이용 및 제어 분야의 기술을 선도하는 세계 최고의 다국적 기업이다. 한국스파이렉스사코㈜는 1978년 설립되어 국내 산업계 및 여러 분야에 에너지 절약형 밸브를 공급하고 있으며, 증기 시스템에 관한 토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스파이렉스사코㈜는 직원들의 건강 증진을 도모하고 지역사회를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자 10걸음 당 1원 씩 적립하는 ‘걷기 챌린지’를 기획했다. 지난 10월 1일부터 시작된 캠페인은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한 달 만에 약 4천 만보의 걸음수가 모였고, 이를 바탕으로 후원금 400만 원을 조성해 굿피플에 전달했다.

굿피플은 2017년부터 특수 신발 지원 사업을 통해 지금까지 200명의 보행 장애 아동에게 특수 신발을 전달했다. 이번에 전달된 후원금은 특수 신발 지원 사업에 더해져 사용될 예정이다. 

중증 장애 및 희귀난치성질환 등으로 인해 보행 장애를 앓는 아동들은 다리 길이의 비대칭과 변형된 근육 등을 바로잡기 위해 맞춤형 특수 신발이 필요하지만 고가의 가격으로 저소득층 및 취약계층은 신발을 구입하는데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이다. 

한국스파이렉스사코㈜ 이재호 대표는 “임직원들의 한 걸음 한 걸음으로 만들어진 소중한 후원금을 좋은 일에 사용할 수 있어 매우 뜻깊다”라며 “힘든 시기에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늘려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굿피플 김천수 회장은 “보행 장애가 있는 아동에게는 맞춤형 특수 신발이 필요하지만 고가의 가격으로 인해 쉽게 구입할 수 없는 가정이 많다”라며 “귀한 발걸음을 선물해주신 한국스파이렉스사코 임직원 여러분에게 감사드리며 보행 장애 아동들에게 그 마음을 잘 전달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