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세이프텍리서치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윤선미 기자] ‘세이프텍리서치’는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난 12월 8일(화) 오후 4시 줌(ZOOM)을 통해 진행한 ’19th MIK 2020 SEASON OFF ONLINE’에 참가했다.

세이프텍리서치는 2012년 9월 설립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록 제33호, 한국해양과학기술원 제1호 연구소기업이다. 선박운항 시뮬레이터 시스템 구축, 해상교통안전진단 서비스, 무인선 원격관제 시스템, 그리고 해상교통안전과 관련된 다양한 R&D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세이프텍리서치의 선박운항 시뮬레이터 시스템은, 선박의 운항환경을 가상적으로 재현함으로써, 실제 선박의 운항중에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상황을 미리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된 장비다. 전통적으로 선원의 교육훈련을 위해 개발되었으나, 현재는 새로 설계되는 항만이나 부두에 대한 사전 안전성 평가, 해양사고 원인 분석, 새로운 항해장비나 무인선, 자율운항선박과 같은 새로운 개념의 선박에 들어가는 여러가지 알고리즘에 대한 시험평가용 등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되고 있다.

관계자는 “자사는 선박운항시뮬레이터 시스템의 핵심원천 기술을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보유하고 있으며, 대형 스크린과 빔프로젝터, 조종실을 갖춘 대형 Simulator 시스템부터, HMD(Head Mounted Display)장비를 이용한 Mobile급의 시뮬레이터 시스템까지 다양한 제품군을 갖추고 있다. 또한, 이들 시뮬레이터 시스템에 소요되는 다양한 항해장비의 가상적인 모사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국내 실적을 바탕으로 동남아 시장에 진출하고자 한다.”고 향후계획을 밝혔다.

한편, '19th MIK 2020 SEASON OFF ONLINE'은 연간 100여개 전시회 미디어파트너(MWC, IFA)로 활약하고 54개국 국가별 주요 언론사와 글로벌 뉴스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는 'AVING NEWS'가 주최했으며, 글로벌 미디어 파트너로 베트남(Vietnamplus), 싱가폴(Myfatpocket), 미국(Geekazine), 중국(SINA), 프랑스(LeCafedegeek), 한국(IT DONGA), 러시아(SVPRESSA.RU), 프랑스(STARTUPWORLD.TECH) 등 7개 미디어가 참가했다. 후원사로는 공식화장품 브랜드 'Lon.G'와 건강을 생각하는 라이프 스타일 의자 브랜드 '그래비티체어'가 나섰다.

또한, 이번 전시회에는 24개사가 보건산업진흥원,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서울창업허브 성수, 투썬캠퍼스의 지원을 받아 참가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