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무선 네트워크 솔루션 및 보안 카메라 전문기업인 링크원(대표 김경오)은 리오링크의 500만/800만 화소 AI 스마트 감지기능을 탑재한 PoE IP카메라와 최대 4K 지원 NVR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고급 알고리즘과 기술을 탑재한 리오링크의 새로운 IP카메라는 보안과 인텔리전스를 통합하고, 사람, 차량 또는 움직임 간의 차이를 스마트하게 알려준다. 사용자는 중요한 이벤트에 대해서만 알림을 받고 아주 중요한 이벤트에 대한 모션 알림을 편리하게 사용자가 정의할 수 있다.

고급 모션 감지 기능을 기반으로 녹화된 비디오를 사람의 활동, 움직이는 자동차 또는 기타 모션 이벤트로 분류할 수 있으므로 사용자는 리오링크의 앱/클라이언트 소프트웨어에서 가장 필요하고 중요한 비디오 장면을 손쉽게 찾고 재생할 수 있다.

◇사람 / 차량 감지 기능이 있는 리오링크(Reolink) PoE IP 카메라

정확한 사람 / 차량 감지 외에도 이번에 출시하는 IP카메라는 고급 비디오 압축 기술이 제공되며, 대역폭과 저장 용량이 더 적게 필요하다. 스마트 감지 라인업에서 사용할 수 있는 또 다른 흥미로운 기능은 타임랩스 기능이며, 사용자는 일출, 일몰, 개화 및 건물 작업과 같은 영상을 1시간 또는 하루의 이벤트를 분 단위의 길이로 캡처하는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이번에 출시된 리오링크 스마트 PoE IP카메라는 가정 또는 비즈니스를 위한 확장 가능 솔루션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적합하며, 8채널 NVR과 다양한 리오링크 유무선 IP카메라를 통합할 수 있게 한다.

◇새로운 스마트 감지 IP카메라의 유용한 기능

이번에 발표한 리오링크 스마트 PoE IP카메라(RLC-810A, RLC-510A)는 정보 보호 문제로 건물 내에 전용녹화기(NVR)을 설치할 수 없는 경우에도 최대 256GB SD 메모리를 통해 상시 저장할 수 있으며, 최대 91.1시간 분량(6144 Kbps)을 상시 녹화할 수 있다.

또한 NVR(RLN8-410)의 경우 24시간 안정적인 상시 녹화를 위한 8채널 PoE 포트를 제공하며, 2TB의 하드디스크가 기본 내장됐다. 최대 4K(3840x2160)의 픽셀 해상도를 지원하며, 리오링크의 다양한 신규 PoE IP카메라 및 무선 카메라를 연결할 수 있다.

링크원 김경오 대표는 “우리는 스마트 감지 기능이 CCTV를 사용하는 고객들에게 꼭 필요한 인기 있는 기능이 될 것이라고 확신하며, 이것이 바로 우리가 사람/차량 감지 기능이 있는 스마트 IP카메라를 출시하는 이유”라며 “또한 우리는 사용자의 프라이버시를 최우선으로 생각한다. 스마트 감지 기능은 별도의 서버가 아닌 리오링크의 카메라에서 직접 수행되며, 정보를 서버에 업로드할 필요가 없어 사용자는 보다 정확한 알림으로 안심할 수 있다”고 밝혔다.

해당 제품은 리오링크 온라인 공식몰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쿠팡, 11번가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리오링크는 PoE IP카메라 및 NVR 제품군의 경우 파트너사와의 협력을 기반으로 리오링크의 세일즈 경쟁력을 강화하고 파트너 생태계를 구축해 시장을 공략, 상호 동반 성장하겠다는 목표로 신규 지역 판매 파트너사 및 설치 협력 파트너사를 모집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