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시원스쿨LAB 제공
사진 - 시원스쿨LAB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이준성 기자] 겨울방학이 시작됨에 따라 다가오는 2021년 취업 시즌을 준비하려는 취준생들의 움직임이 바쁘다.

그러나 시국이 시국인 만큼 현장 강의를 듣거나 수강생들끼리 모여 스터디를 진행하는 등 학습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기 어려워 고민을 토로하는 사례가 적지 않다. 

이러한 가운데 시원스쿨(대표 양홍걸)의 시험영어 인강 브랜드 ‘시원스쿨랩(LAB)’이 네이버 카페 ‘취업대학교’와 제휴를 맺고 토익스피킹 및 오픽 2주 완성 스터디에 참가할 취준생을 일주일간 모집한다. 

특히 이번 스터디는 온라인으로 학습이 이루어지며 무료로 진행된다.

스터디원 모집 기간은 12월 21일부터 28일까지 일주일 동안 진행되며 취업대학교 카페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최종 발표는 29일 개별 메일을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이번 온라인 스터디는 1월 4일부터 17일까지 2주 학습플랜으로 토익스피킹과 오픽 스터디가 각각 운영된다. 지정된 교재 구매 시 교재와 연계된 인강을 제공해 스터디 진행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돕는다. 토익스피킹 스터디 시 활용되는 교재는 ‘28시간 토스(28시간에 끝내는 토익스피킹 스타트 Lv.6)’로 해당 교재의 저자인 제이크 강사의 강의를 들을 수 있다.

오픽 스터디 교재의 경우 ‘시원스쿨 빅오픽 START IM1-3’를 활용한다. 최근 출간된 오픽 입문자를 위한 맞춤형 교재로 오픽 시험 도입에 참여한 전 오픽 주관사 어학연구소장 출신 강지완 강사의 저자 직강 수강이 가능하다. 

아울러 스터디원들은 스피킹 시험을 집중력 있게 준비할 수 있는 2주 학습플랜에 따라서 학습을 진행하고 인증 및 후기 작성을 하면 된다. 

이번 온라인 스터디 참여를 통해 스터디원들은 오픽과 토익스피킹 기출 자료도 무료로 받을 수 있으며 시원스쿨랩 전 과목 단과 1만원 및 패키지 2만원 할인권이 증정된다. 여기에 조앤박 강사의 영어 발음 훈련소 10강도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이외에도 스터디원 중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10명에게 증정하며 우수 스터디원 선정 시 토익스피킹/오픽 실전 교재와 강의를 총 4명에게 제공하며 최우수 스터디원으로 선정된 2명은 시원스쿨랩 전 과목 수강권을 선물 받을 수 있다.

시원스쿨LAB 관계자는 “취업준비생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토익스피킹과 오픽 시험을 준비할 수 있도록 네이버 취업 준비 카페인 취업대학교와 협업하게 됐다”며 “시원스쿨랩의 체계적인 학습플랜에 따라 단시간 내에 효율적으로 학습하며 오픽, 토스 등 공인영어 시험 점수를 취득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시원스쿨랩X취업대학교 토익스피킹, 오픽 2주 완성 스터디는 네이버 취업대학교 카페에서 신청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