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리만코리아 인셀덤 제공
사진 - ㈜리만코리아 인셀덤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이준성 기자] ㈜리만코리아의 인셀덤이 네이버 데이터랩 쇼핑 인사이트 기준 인기 검색어 순위에서 화장품세트 부문 1위에 등극했다고 밝혔다.

인셀덤은 2020년 1월 1일부터 12월 30일까지 10대부터 60대 이상 전 연령, 남녀 구분 없이 PC 모바일 사용 기준으로 화장품세트 TOP500에서 1위를 차지했다.

네이버 데이터랩은 네이버의 검색 트렌드 및 급상승 검색어 이력과 쇼핑 카테고리별 검색 트렌드를 제공하는 사이트로 다양한 분야에서 클릭이 발생한 검색어의 클릭량 추이 및 연령별/성별 정보를 자세하게 조회 확인 가능하다.

㈜리만코리아의 인셀덤이 대대적인 광고나 마케팅 없이도 인기 검색어 1위 등극과 지속적인 매출 증가할 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실 소비자들의 입소문’을 꼽을 수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대규모 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실제로 써본 소비자들의 추천 후기와 입소문이 큰 영향을 줬다는 업체 측 설명이다.

이와 관련해 리만코리아 관계자는 “네이버 블로그나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온라인 채널을 이용해 자발적으로 많은 소비자들이 인셀덤 후기 등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어지고 있다”며 “올 한 해 많은 분들의 관심과 사랑 덕분에 네이버 화장품 세트 인기검색어 1위라는 영광스러운 자리를 차지할 수 있어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밝혔다.

한편 리만코리아의 스킨케어 브랜드 인셀덤은 지난 2018년 3월에 출시해 2020년 11월 기준으로 2년여 만에 누적 판매량 1천 만개 돌파 및 여러 매체 및 기관에서 주최하는 소비자가 뽑은 브랜드 대상 8관왕을 석권했다. 아울러 인셀덤의 전 제품은 피부자극테스트를 완료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