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윤선미 기자] 대한민국최고연설선발중앙회가 2021년 밝아오는 새해를 맞이해 ‘힘내라 대한민국 힘내자 지구촌’ 2021년 새로운 도약을 위한 ‘2021 새로운 트랜드 대한민국 온라인 콘테스트’를 개최했다.

코로나 극복과 새로운 대한민국, 함께하는 우리, 올바른 역사의식, 미래 비전, 그리고 힘내라 대한민국 등의 주제를 가지고 진행되는 2021년 첫 대회는 전 세계 누구나 참여하는 행사이며, 웅변, 외국어 스피치, 노래, 율동, 시 낭송, 프레젠테이션 등 다양한 장르로 접수되어 1차 예선 2020년 12월 30일 심사에서 2차 본선 진출 국외 참가자 13팀, 국내 참가자 12팀이 본선진출 했다.

본선 심사는 2021년 1월 2일 진행해서 전체대상 수상은 상해 한인청소년오케스트라 팀이 토닥,토닥 코리아 주제로 영광에 전체 대상을 수상했다.

개인대상으로 국내 외국어스피치 부문에는 기지초등학교 1학년 김예빈, 국외 외국어스피치 부문에는 상해미국국제학교 유시은, 우리말 연설부문는 부산동평초등학교 김현덕, 국외 스토리텔링부문 상해한국학교팀, 국내스토리텔링 일반부 장애, 프레젠테이션 대상은 이세빈 일반부가 수상을 했다.

대한민국최고연설선발중앙회 박경수 대표는 “해당 콘테스트를 통해 ‘지구촌은 하나’라는 공동체 의식을 바탕으로 다가오는 미래는 ‘나 하나’가 아닌 ‘우리 모두의 힘’으로 지켜내야 한다는 절실한 사명감을 고취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아울러 스스로가 창조해내고 그려가는 열린 교육의 의미도 담고 있으며 이 시대와 우리가 사는 사회에 동참한다는 의식도 함양시켜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해당 콘테스트는 대한민국최고연설선발중앙회, 안중근평화재단 청년아카데미 상해위원회, 상해한국상(인)회, 동북3성연합회, 화동지역연합회, 역사히어로 연구회가 공동주최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