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이주은 기자] 염색은 자신의 이미지 변화를 시도할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이다. 흰머리염색, 새치커버 등 주기적으로 필요한 경우가 많아 셀프미용시장에서 핫한 품목 중 하나이다.

이렇듯 셀프염색이 하나의 문화로 자리를 잡을 만큼, 셀프염색약 시장은 해를 거듭할수록 그 규모가 커지면서 가성비를 높인 셀프 스타일링 제품도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다만 염색약 선택 시 화학성분은 포함되지 않았는지, 안전한 성분으로 만들어졌는지 꼼꼼하게 따져 볼 필요가 있다.

그 가운데 테라피션 염색약은 3종 모두 식품 의약품 안전처의 화장품 기능성 허가를 완료했으며 눈과 두피에 자극이 되는 PPD, 암모니아, 알레르기 유발 착향제 성분을 배제한 저자극염색약이다.

PPD 성분은 착색제 역할을 하지만 두피와 모발에 자극을 주어 두피여드름, 정수리냄새, 머리가려움 등이 발생하고 심할 경우에는 탈모를 유발하기도 한다. 암모니아 성분은 공기 중에 쉽게 휘발되어 눈 시림을 유발하고 모발의 영양과 수분을 빼앗아 푸석푸석한머리카락과 건조한모발을 만들고 심할 경우 머리냄새를 유발한다.

테라피션 새치염색약은 위 성분들을 배제했다. 엄선된 성분만을 담아 까다롭게 만들어진 새치염색약으로 민감한 두피도 사용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두피 진정과 모근 건강에 도움을 주는 식물 유래 추출물 8종과 모발 필수 콜라겐, 판테놀을 함유했다.

또한 새치머리염색 시 부작용과 알레르기 반응을 막기 위해서는 먼저 바르는염색약을 피부가 약한 안쪽 혹은 귀 뒤쪽 머리카락이 난 주변 피부에 소량 도포해 피부 반응을 살피는 패치 테스트가 필요하다. 48시간 이내에 이상이 없다면 새치머리염색을 진행해도 좋다.

한편 테라피션은 우수한 사용감과 서비스를 바탕으로 많은 소비자들에게 인정받으며, 4년 연속 국제 우수 품질 인증서를 획득했다. 2020년에는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도 1위, 브랜드만족도 1위, 우수 브랜드 대상, 뷰티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현재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쿠팡 입점을 기념해 1+1 이벤트가 진행중이다. 두피가려움샴푸, 손상모발샴푸 등 각종 기능성 제품과 오일트리트먼트, 극손상트리트먼트, 모발영양제, 셀프염색약 등 전 품목이 해당된다.

테라피션 제품은 공식홈페이지를 비롯해 카카오톡스토어, 쿠팡 등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현대면세점 무역센터점, 시코르, 뷰티빌리지 등 오프라인 매장에도 입점 돼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