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바바더닷컴 제공
사진 - 바바더닷컴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윤선미 기자] 바바패션(회장-문인식)에서 전개하는 자사몰 ‘바바더닷컴’이 2021년 9월 종합몰인 토탈케어 플랫폼으로 변신한다고 밝혔다.

2016년 11월 오픈한 바바더닷컴은 2019년 530억원의 매출과 2020년 700억원의 매출 등 높은 성장에 힘입어 오는 9월에 종합몰인 토탈케어 플랫폼으로 탈바꿈한다.

이를 통해 500개 이상의 브랜드를 입점시켜 연 매출 1천500억 원을 목표로 하며, 여성, 남성, 스포츠아동 패션 카테고리를 비롯해 뷰티와 건강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 상품군을 추가 구성하여 보다 폭넓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여기에 초개인화 AI 상품 추천, 프리오더 펀딩 등 다양한 상품과 차별화된 프리미엄 혜택 등으로 소비자들의 니즈를 공략할 방침이다.

또한, 지난 11월 진행한 네이버 쇼핑 라이브 특집 방송이 패션 카테고리 최고 매출인 3억원을 기록하는 한편, 동시접속자가 10만명을 돌파하는 등 성공적인 모습을 보여 라이브 커머스 및 영상 컨텐츠를 또 다른 성장동력으로 삼을 계획이다.

이번 쇼핑 라이브 결과 20대 위주의 컨텐츠 라이브 쇼핑이 3040대에서도 높은 반응을 이끌어냄에 따라 앞으로 폭 넓은 연령대와 다양한 분야의 셀럽과 인플루언서, 스타일리스트 등을 진행자로 섭외해 네이버와 전략적으로 쇼핑 라이브 진행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