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올가홀푸드 제공
사진 - 올가홀푸드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윤선미 기자] 국내 제로 웨이스트 문화를 선도하고 있는 올가홀푸드가 지구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음식폐기물을 줄이는 ‘제로 푸드웨이스트 캠페인’을 진행한다.

풀무원 계열의 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이하 올가)는 음식폐기물이 기후변화에 미치는 영향을 알리기 위해 못난이 농산물(맛과 영양에는 차이가 없으나 흠집이 있거나 중량 미달인 과일이나 채소)을 활용한 레시피로 만든 요리를 선보이는 ‘제로 푸드웨이스트 캠페인’을 1월 15일부터 21일까지 전개한다.

올가와 네덜란드 대사관이 협업해 진행하는 이번 '제로 푸드웨이스트 캠페인'은 음식폐기물 발생량을 최소화하여 식량 자원 낭비를 줄이고 지구 환경을 보호하자는 취지로 선보인다. 대표적인 농식품 분야 선두국인 네덜란드는 지속가능한 지구를 위해 음식물이 생산과 소비과정에서 버려지지 않아야 한다는 순환농업을 비전으로 제시하고 있다.

이번 ‘제로 푸드웨이스트 캠페인’의 부제는 ‘지구 환경을 위해 남고 버려지는 음식을 줄여요’로, 전체 온실가스 배출량의 8%에 달하는 음식폐기물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고 버려지거나 남겨지는 음식을 줄이는데 더 많은 소비자들의 동참을 이끌어내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캠페인에는 최근 푸드 케이블 채널에서 제로웨이스트 레스토랑 운영을 주제로 한 프로그램에 출연해 활약한 바 있는 송훈 셰프가 참여, 못난이 친환경 식재료를 활용한 레시피로 만든 ‘제로 푸드웨이스트 요리’ 2종(라구 파스타, 전복 리조또)을 올가 방이점 로하스 키친을 통해 선보인다.

올가홀푸드 남윤경 브랜드커뮤니케이션 파트장은 “매년 전세계에서 생산되는 40억 톤의 음식 중 3분의 1이 버려지고 있는 가운데 최근 국내에서도 배달 및 외식 소비가 증가하며 음식물 자원 낭비가 심각하다는 점에 착안해 제로 푸드웨이스트 캠페인을 개최하게 됐다”며 “올가홀푸드는 더 많은 소비자들이 제로웨이스트를 실생활에서 실천하고 지속가능한 소비를 경험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캠페인을 추진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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