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이준성 기자] 세계 테크놀로지 전시회 'CES 2021'이 지난 1월 11일부터 14일까지 열린 가운데 행사 마지막 날인 14일에는 에이빙뉴스가 대한민국 기업을 대상으로 'Best of MIK@CES2021' 어워드를 진행했다.

심사에는 프랑스 IT/Tech 미디어 ‘Lecaf Du Geek’, 글로벌 뉴스 네트워크 ‘AVING NEWS’, 그리고 IT 종합 미디어 ‘IT DOGA’가 담당했다.

먼저 프랑스 IT/Tech 미디어 ‘Le cafe du geek’은 지난 2012년에 탄생한 하이테크정보 웹 사이트로 다양한 시각을 통해 풍부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Le cafe du geek’이 이번 CES 2021에서 선정한 BEST 3 기업으로 디아이전자(D.I. Electronics)는 'CES 2021' 경기콘텐츠진흥원관에 참가해 시각장애인용 무선 키보드 ‘쿼티 케이스’를 선보였으며 굿바이카(GOODBYECAR)는 휴대용 보조전원장치 ‘BASTRO-2KW’를, 웨인힐스벤처스(waynehills ventures)는 텍스트를 영상으로 자동 제작하는 인공지능 서비스 ‘AI video Converter’를 소개했다.

다음으로 ‘AVING NEWS’는 지난 14년간 세계 3대 기술 전시회인 CES, MWC, IFA의 이슈를 보도한 글로벌 뉴스 네트워크로 이번 CES 2021에서 메디웨일, 더투에이치, 그리고 나무기술을 BEST 3 기업으로 선발했다.

메디웨일은 안질환 진단 및 혈관성 질환 예측 AI 통합 솔루션 '닥터눈'을 선보였다. 메디웨일과 함께 BEST 3 기업에 선정된 더투에이치(The2H)는 VR 게임 콘텐츠 ‘하이퍼스페이스’를 소개했고 나무기술(NAMUTECH)의 경우 미래 기업가치를 알리고 산업전반에 적용하고 있는 디지털 전환 솔루션을 공개했다. 특히 디지털 전환 솔루션인 'Smart DX Solution'을 소개하고 기업에 최적화시킨 Cloud, AI, Bigdata, Smart City 전략을 제시해 주목을 받았다.

마지막으로 IT동아는 2004년 동아닷컴과 게임그루가 합작해 설립한 IT 종합 미디어로 이번 CES 2021를 통해 코코넛사일로(Coconut Silo), 브로나인(Bronine), 그리고 파이퀀트(PiQuant)를 BEST 3 기업으로 발탁했다.

코코넛사일로(Coconut Silo)는 물류 회사, 화물 소유자, 트럭 운전사를 연결하는 One-Stop 물류 솔루션 ‘Coco Truck’을 소개했다. 브로나인(Bronine)이 'CES 2021' 서울관에 참가해 소개한 프리전압 충전기술 ‘볼킷(Volkit)'은 단 하나의 충전기로 전압과 상관없이 모든 전자제품을 충전할 수 있는 기술이다. 이외에도 파이퀀트(PiQuant)는 노이즈 신호를 구별하여 제거하는 고유 노이즈캔슬링 기술을 개발하였고 신호대잡음비(SNR)를 48,000배까지 향상시켰으며 노이즈 문제를 해결한 분광 기술을 이번 전시회에서 소개했다.

한편 지난 2016년부터 대한민국 기업을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한 일환으로 시작된 MIK(MADE IN KOREA) 프로젝트는 에이빙뉴스의 글로벌 행사로 참가자 중 경쟁력 있는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을 선정하는 ‘BEST OF MIK’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해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