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이주은 기자] 집콕족이 늘면서 각종 ‘셀프케어’ 방법이 도래한 시대, 힘없고 가늘어진 머리카락, 예민해진 두피 등으로 인하여 모발, 두피케어에도 많은 관심이 쏠려 기능성 샴푸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 커져가고 있는 상황이다.

그 중 모발, 두피관리의 첫 번째라고 불리는 샴푸에 많은 이목이 쏠리는데, 요즘처럼 건조한 계절엔 두피에 각질이 쌓이기 쉽고, 모발 역시 푸석해져 개인의 두피 상태에 따라 맞춰 사용할 수 있는 기능성 샴푸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분야인 만큼 많은 브랜드가 기능성 샴푸를 선보이고 있는데, 최근 각광받고 있는 프리미엄 헤어 케어 브랜드인 테라피션에서 스트레스와 외부자극으로 취약해진 두피를 위해 자연 유래 추출물로 만든 두피 케어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테라피션 ‘안티 헤어로스 딥 클린 샴푸’는 설페이트계 계면활성제와 실리콘 파라벤 등의 두피에 자극이 될 수 있는 논란 성분들을 제외했으며 자연유래계면활성제로 두피 자극은 줄이고 말끔한 세정을 도와준다.

또한 판테놀, 나이아신아마이드, 살리실릭애씨드 등의 성분을 함유해 식약처에서 탈모증상완화 기능성 허가를 받아 잦은 머리빠짐으로 고민하던 소비자들에게 많은 선택을 받고 있다. 해당 성분들은 모근과 모발에 영양을 공급하고 건강한 두피 환경 조성을 돕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특히 소비자들은 해당 제품이 성분뿐만 아니라 두피 밸런스를 위해 pH5.5의 약산성으로 제작되어 남녀노소 모두 사용할 수 있어서 편리하다는 평을 남기고 있다.

한편, 믿을 수 있는 제품력과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는 테라피션은 4년 연속 국제우수품질 인증서를 획득하였으며, 2020년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도 1위, 브랜드 만족도 1위, 우수 브랜드 대상, 뷰티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러한 가운데 테라피션은 브랜드어워즈 16관왕을 기념하여 감사의 마음을 담아 1+1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기능성 샴푸뿐만 아니라 헤어트리트먼트, 컨디셔너, 헤어토닉, 셀프염색, 염색약, 헤어쿠션 등을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소비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얻고 있다.

해당 브랜드의 제품은 공식홈페이지뿐만 아니라 카오톡스토어, 쿠팡 등에서 구매 가능하며 현대면세점 무역센터점, 시코르, 뷰티빌리지 등 오프라인 매장에도 입점 돼 있어 쉽게 만나볼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