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김가람 기자] ㈜원네트웍스가 헤럴드경제·코리아헤럴드가 주최, 월간 파워코리아가 주관한 ‘2021 인물(기업/기관)‧브랜드’에서 ‘K-방역 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원네트웍스는 3D 및 평면 마스크 제조설비 및 자동 포장설비 외에 디스플레이 옵티컬본딩 설비를 개발‧제작하는 자동화 설비 전문기업으로 제품의 설계부터 납품까지 전 공정 생산설비를 구축해 중국 JIAODIAN사와 ‘고성능 마스크 생산 기계’에 관한 정식 총판을 맺고 높은 성능을 자랑하는 마스크 생산 기계를 국내에 공급하고 있다.

㈜원네트웍스의 대표 제품은 바로 마스크 자동화 생산 기계 ‘FOCUS-DG’다. 이 제품은 덴탈 마스크 제작용과 3D형 입체마스크(KF94) 제작용 등 총 2종류로 구성되어 있고, 완전 자동화 설비로 조작이 간단하고 편리하게 만들었다.

모든 마스크 생산 기계는 공압 부품, 에어 콤프레샤가 들어가는데, 그게 들어감으로써 장비가 복잡해지는 경우가 있다. 그런데 ‘FOCUS-DG’의 경우는 디지털서버모터로 교체함으로써 PLC 내에서 컨트롤이 가능하게 만들었고 불필요한 공압 부품을 사용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비용 절감은 물론 생산성이나 효율성을 높이는데 최적화되어 있다.

‘FOCUS-DG’는 덴탈마스크를 분당 200~250장, KF-94 마스크를 분당 200장까지 생산 가능하다. 이와 함께 원단 틀어짐을 자동 보정해주고, 원단 부족 시 기계가 자동으로 정지해 경보가 울린다. 여기에 제품 불량률(1~2%)과 기계 소음과 진동이 적고, 전기로 제어하기 때문에 에너지 절감 효과로 경제성까지 갖췄다.

또한 ㈜원네트웍스의 제품들은 3D 입체마스크(KF94) 제조 설비 테스트 서스밴드 테스트 합격, 평면형 마스크(덴탈 마스크) 제조 설비 테스트 서스밴드 테스트 합격 테스트 인증기관을 통한 안정성 제품에 대한 모든 테스트에 합격하며 기술력을 갖추고 있다.

이를 통해 ㈜원네트웍스는 최소형 마스크 생산 기계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마스크 생산 기계들을 제공중이며, 장비에 대한 A/S 진행할 있는 엔지니어 전문 인력들을 확보해 장비 보급과 설치, 시운전, 가동까지 과정을 빠르게 진행할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또한 장비에 대한 부품이나 소모품 또한 여유분을 항시 준비하고 있다. 아울러 현장에서 생길 있는 문제점을 미리 파악하고, JIAODIAN사와 개선점을 피드백하기 위해 공장 내에서 장비를 가동해 생산 시뮬레이션을 진행하고 있다.

최기성 대표는㈜원네트웍스는 장비만 공급하려고 하는 아니라, 좋은 정보를 제공하는 믿음과 신뢰를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다가가려 하고 있다. 새로운 자동화설비를 계속 도입을 하고, 공장을 자동화하는 과정에서 효율적으로 도움이 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