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택트 VR 콘서트 ‘2021 VENTA X VR/XR CONCERT’ 성료
상태바
언택트 VR 콘서트 ‘2021 VENTA X VR/XR CONCERT’ 성료
  • 윤선미 기자
  • 승인 2021.02.01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밸리뉴스 윤선미 기자] VR 스튜디오 ‘벤타브이알’이 한국전파진흥협회와 함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5G콘텐츠 플래그십 프로젝트 사업 지원을 받아 제작한 ‘2021 VENTA X VR/XR CONCERT’가 지난 29일 성황리에 종료됐다.

이번 ‘2021 VENTA X VR/XR CONCERT’는 코로나19 상황에서 안전하면서도 생동감 넘치는 언택트 공연의 새로운 형태를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VR 콘서트는 관람객이 집, 회사, 학교, 차 안 등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직접 현장에 있는 듯한 생동감 가득한 공연을 안전하게 즐길 수 있다.

공연은 코로나19 최전방에서 활약하는 간호사, 소방관 등 전문 의료진 60여명과 문화 예술계 관계자 등을 초청, 현실을 벗어나 즐기는 ‘나만의 쉼’을 콘셉트로 진행됐다. 관람객은 동반 1인과 함께 포시즌스 호텔 서울에 마련된 객실에서 1박 투숙하며 객실에 준비된 VR 기기를 이용해 언택트로 VR/XR 콘서트를 관람했다.

주최측은 호텔 투숙객 외에도 2인이 추가로 관람할 수 있도록 준비해 다른 곳에서도 VR 콘서트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한 ‘VENTA X’ 앱(안드로이드 전용/아이폰용 출시 예정)과 LG U+ VR 앱, LG U+ 모바일 TV를 통해서도 공연을 즐겼다.

한편, 이번 콘서트에는 걸그룹 에이프릴과 장범준이 출연해 대표곡을 선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