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AI 의류케어 시대’의 개막을 알리는 티저 영상을 공개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 영상은 세탁기∙건조기와 에어드레서를 AI로 연결해 만들어낼 맞춤케어를 예고하며 소비자들 사이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다양한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해 사용자의 세탁∙건조 경험을 혁신한 제품 ‘그랑데 AI’는 . 소비자 사용 데이터를 학습 후 사용 패턴에 최적화된 코스를 찾아주는 맞춤형 서비스 제공 및 세탁코스에 맞는 건조코스를 자동으로 설정해주는 등 가사 노동의 번거로움을 줄여준다.

새로 공개된 자료에 따르면, AI 기술이 세탁기와 건조기뿐만 아니라 에어드레서에도 적용될 전망이다. 에어드레서는 겉옷에 묻은 유해세균과 각종 바이러스를 제거하며 위생 필수 가전으로 급부상했다. 

새롭게 선보인 그랑데 AI와 에어드레서는 외관 디자인 또한 달라졌다. 티저 영상에 노출된 그랑데 AI 신제품은 플랫한 디자인이 적용됐으며 에어드레서는 기존 그랑데 AI에 적용됐던 대화형 알림창을 적용했다.

또한 이번 티저영상 공개와 함께 다양한 혜택이 진행된다. 오는 7일까지 신제품 '그랑데 AI' 예약 구매 시 삼성 멤버십 포인트 30만 포인트와 건조기 아르마시트 1년 사용분을 증정하며 삼성닷컴에서 예약판매 알림 신청 후, 그랑데 AI를 예약 구매하면 20만원 상당의 kitty bunny pony 쿠폰을 증정한다.

한편, 예약판매 알림 신청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삼성닷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