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리어시스템(FLIR Systems)은 첨단 열화상 카메라 시리즈인 Exx-시리즈에 새로운 카메라 4종(E96, E86, E76, E54)을 추가한다고 2일 발표했다.

Exx-시리즈에 새롭게 추가되는 카메라 4종은 기존 제품들에 비해 더욱 생생하고 읽기 쉬운 이미지를 제공하고 현장 검사 업무의 효율성을 제고시킬 수 있도록 한 층 향상된 열화상 해상도와 카메라 라우팅 기능을 갖추고 있다. 

건축물에 발생한 각종 문제의 초기 징후를 감지하고, 핫 스팟 식별, 전기 및 기계 시스템 문제 해결 등을 통해 막대한 비용과 대대적인 수리 작업을 요하는 결함이 발생하기 전에 문제를 예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특히, 640x480에 달하는 해상도와 8배 디지털 줌을 갖춰 시중 Exx-시리즈 열화상 카메라 가운데 가장 진보된 기술을 갖추고 있다. 또한, 목표 대상을 상당히 먼 거리에서도 정확히 측정할 수 있도록 성능이 향상되어, 온도가 최대 섭씨 1500도까지 상승하는 제철소나 용광로와 같은 열악한 산업 환경에서도 사용자가 전기적 결함을 안전하게 진단하거나 숨겨진 이상 현상을 찾아냄으로써 작업장을 원활하게 운영할 수 있게 도와준다.

아울러, 이번 Exx-시리즈에는 전 기종에 플리어 인스펙션 루트(FLIR Inspection Route)기능이 처음으로 표준 제공되며, 연간 구독으로 별도로 판매되는 '루트 크리에이터(Route Creator)' 플러그인이 포함된 플리어 서멀 스튜디오 프로(FLIR Thermal Studio Pro) 소프트웨어와 함께 사용이 가능하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라우팅 번들은 사용자가 대규모 또는 여러 위치에 설비가 마련되어 있는 전기 또는 기계 사업에 이상적인 검사 경로를 사전에 계획하여 활용할 수 있게 도와준다.

플리어시스템 관계자는 “새로 출시되는 Exx-시리즈 열화상 카메라 4종은 휴대용으로 설계되어 있기 때문에 건축물을 담당하는 각종 전문가, 감독관, 엔지니어, 연구원, 시설 유지보수 인력 등이 더욱더 많은 업무를 수행할 수 있게 도와준다”며 “한층 개선된 열화상 해상도와 카메라 라우팅 기능까지 갖춘 Exx-시리즈는 사용자가 정확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게 함으로써 작업을 보다 효율적,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게 해주는 솔루션이다”라고 소개했다.

E96, E86, E76 카메라는 울트라맥스(UltraMax) 고화질 이미지 향상 기술과 원터치 레벨/스팬 기능으로 개선된 이미지 대비 효과를 통해 세세한 디테일까지 살아 있는 선명한 이미지를 제공한다. 아울러, 교환식 오토칼(AutoCal) 렌즈는 카메라에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는 레이저 거리 측정기를 통해 정밀한 온도 측정에 필수인 초점을 선명하게 잡아 주기 때문에 거리에 관계없이 대상을 완벽하게 측정할 수 있게 도와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