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닥터딥 제공
사진 - 닥터딥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김가람 기자]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딥’이 세계적인 공신력을 갖춘 독일 더마테스트에서 자사 제품 11종에 대해 임상실험 결과 최고 안전등급인 ‘엑셀런트’를 받았다고 밝혔다.

독일 더마테스트는 1978년도에 설립된 이래로 글로벌 시장을 아우르는 검증 기관으로 성장했다. 저명한 학계 인사와 피부과 전문의, 생물학자, 식품화학자 등으로 구성된 연구진이 엄격한 절차와 기준을 통해 수천 차례의 검증 테스트를 진행하여 화장품 등의 독성 및 피부자극 반응을 검증한다.

4가지 등급 중 최고 등급인 ‘엑셀런트’ 인증을 획득한 제품은 유아부터 성인까지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안전한 성분으로 구성되었다는 의미이며 임산부 등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멀티에멀젼, 스킨토너, 올인원클렌징폼 등의 제품보다 일찍이 더마테스트에서 ‘엑셀런트’ 인증을 받았던 닥터딥의 ‘시카티카 크림’의 경우에는 미백 기능성 화장품이면서도 민감피부에 사용해도 피부트러블이 생기지 않아 코로나로 마스크 트러블을 호소하는 많은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은 바 있다.

닥터딥 관계자는 “순한 성분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가 커지며 ‘독일 더마테스트’ 등 공신력 있는 기관의 인증이 중요한 시대가 되었다. ‘닥터딥’은 더마테스트 외에도 미국 FDA, ICID, hript 피부자극테스트를 비롯해 한국 피부자극테스트 등 신뢰할 수 있는 여러 기관을 통해 끊임없이 제품력을 인증, 소비자의 믿음을 쌓아왔으며 앞으로도 우수한 성분의 제품으로 소비자들을 찾아가겠다”고 전했다.

더마테스트에서 ‘엑셀런트’를 획득한 닥터딥의 다양한 제품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보다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