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블루에어 제공
사진 - 블루에어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이준성 기자] 스웨덴 공기청정기 브랜드 블루에어가 2021년 NEW 공기청정기 신제품 ‘헬스프로텍트(HealthProtect™)’ 시리즈와 ‘블루’ 시리즈를 출시하고 공기청정기 구매 시 필터를 증정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블루에어 헬스프로텍트 공기청정기 시리즈는 7440i, 7470i, 7740i, 7770i 총 4가지 모델과 표준사용면적 60㎡대, 100㎡대 두가지 크기로 구성되며 ‘블루’ 공기청정기 시리즈는 3210, 3410 두 모델이 새롭게 출시되었다.

헬스프로텍트 시리즈에는 기계적 여과와 정전기 여과가 결합된 헤파사일런트 울트라(HEPASilent Ultra) 필터기술과 제균 기술인 점쉴드(Germ shield) 기술 등 블루에어의 독자 기술들이 적용되었다. 이에 공기청정기 본연의 역할인 오염물질을 걸러내는 것은 물론 필터내 세균 증식 억제를 위한 24시간 실내 모니터링으로 세균이 발생하기 쉬운 환경이 조성되면 자동으로 공기청정기가 작동한다.

특히 헤파사일런트 울트라 기술은 기존 True헤파필터 대비 공기청정 공급률을 50% 높이고 소음과 에너지 소비는 각각 10%, 55% 감소시켜 미국 가전제품 협회의 AHMA로부터 공식적인 성능을 인정받았다. 이와 더불어 스웨덴에서 출시한 제품 답게 북유럽 스타일의 감성을 담은 디자인이 특징이다.

블루에어 관계자는 “따뜻해진 날씨로 미세먼지 농도가 다시 나쁨 수준을 보이면서 공기청정기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며 “코로나 시대에 공기청정기가 필수가전으로 자리잡은 상황에 발맞춰 신제품 블루에어 공기청정기 시리즈를 출시하고 이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전했다.

블루에어 헬스프로텍트 공기청정기는 프리스비, 마켓비, 루밍, OCO몰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현재 프리스비에서 신형 블루(3210, 3410) 공기청정기 구매시 프리필터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