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코리아비즈니스 솔루션㈜이 골프IT 전문기업 브이씨와 골프 시뮬레이터 VSE(Virtual Swing Emulator) 양산 및 A/S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은 지난 24일 성공적인 신사업을 위해 브이씨와 긴밀한 업무 협력 체제를 구축하고 상호 지원을 도모하는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 최세환 대표와 브이씨 김준오 대표가 참석했다.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브이씨가 연구 개발한 VSE를 양산하게 됐다. VSE 양산을 위한 기술력과 체계적이고 신속한 A/S 서비스를 제공해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극대화 시킬 계획이다. 골프 시뮬레이터 VSE는 선별된 데이터와 스윙 영상으로 피드백을 주어 기존 골프 시뮬레이터 보다 쉽고 효과적으로 골프 연습을 도와준다. 거울처럼 스윙 영상을 바로 보여주는 모드와 스윙을 점검할 수 있는 솔루션 등으로 새로운 차원의 골프 경험과 가치를 제공할 예정이다.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 최세환 대표는 브이씨와의 업무 제휴에 대해 “이번 업무 협약으로 자사의 사업 영역이 보다 넓어져 기쁘다”며, “향후 다양한 사업 제휴를 통해 이용자와의 접점을 보다 확대해 새로운 경험과 재미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브이씨 김준오 대표는 “수 년간 축적한 기술력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기존 골프 시뮬레이터의 복잡한 데이터와 사용성을 개선한 쉽고 정확한 골프 시뮬레이터 VSE를 개발했다”며, “이번 협력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고품질의 제품과 차원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새로운 골프 경험과 가치를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1년 제18회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사무기기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신뢰와 존경을 받을 수 있는 바람직한 기업의 경영방향을 제시하고자 기업의 신뢰도, 서비스 품질 등을 종합 평가해 부문별 순위를 발표하는 제도다. 올해는 745개 기업을 대상으로 산업계 간부진, 증권사 애널리스트, 일반 소비자 등 약 1만 3천명의 설문조사를 통해 부문별 1위를 선정했다.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은 고객 중심 경영, 제품(서비스)의 질, 직원의 복리후생 및 근무환경, 사회공헌 등의 부분에서 업계 대비 높은 점수를 획득하며 해당 자격을 인정받았다.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은 13개 지역 서비스 거점을 중심으로 694개소의 파트너사와 140여 개의 서비스 위탁점을 운영하는 등 전국적인 서비스망 구축으로 서비스 사각지대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와 함께, 국내 대규모 생산공장 및 연구소를 통해 이용자의 니즈와 업계 트렌드 등을 반영한 양질의 제품 및 서비스로 고객 편의성을 높이고 있다.

또한, 자녀 출산 및 양육 지원, 사내 어린이집 운영 등 일과 가정이 양립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가족친화 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있으며, 나눔복사캠페인, 맘(mom) 편한 가족 앨범 후원, 1사 1촌, 1사 1병 등 다수의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진행해 나눔과 실천이라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 최세환 대표는 “자사의 전사적인 역량과 가치가 이번 조사를 통해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업계의 모범이 될 수 있도록 신뢰와 존경을 받는 바람직한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