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왼쪽부터 김해시 허성곤 시장, ㈜엔에스비에스 김기대 대표가 의생명 및 의료기기산업 육성발전 홍보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진행하는 모습
사진 - 왼쪽부터 김해시 허성곤 시장, 엔에스비에스(주) 김기대 대표가 의생명 및 의료기기산업 육성발전 홍보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진행하는 모습

 

[한국금융경제신문 윤선미 기자] 김해시는 지난 2일 글로벌 뉴스 네트워크 ‘에이빙뉴스(AVING NEWS)’를 운영하는 엔에스비에스(주)(대표 김기대)와 ‘의생명 및 의료기기산업 육성발전 홍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김해강소연구개발특구 육성발전 자문, 국내외 의생명산업 시장동향 및 정보교류를 통해 유망한 의생명 신규 기업 발굴 및 유치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에 맞춰 엔에스비에스(주)는 국내 유일 의생명·의료기기 강소특구 지정 2주년 기념으로 오는 6월 개최를 앞둔 ‘2021. 김해국제 의생명과학축제’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적극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허성곤 김해시 시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의생명 및 의료기기산업 관련 정보를 발 빠르고 공유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됐다”라며 “추후 신규 사업 발굴은 물론 유망 기업 유치를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에이빙뉴스는 현재 779개 뉴스 및 블로그, 54개국 국가별 주요언론사와 글로벌 뉴스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매년 100여 회에 걸쳐 다양한 분야의 국내외 전시회 미디어 파트너로 활동하고 있다. 특히 국내 유망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을 취재해 전 세계에 보도하고 있는 글로벌 미디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