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코리아, 플래그십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알파 1’ 국내 출시
상태바
소니코리아, 플래그십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알파 1’ 국내 출시
  • 한미진 기자
  • 승인 2021.03.04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니코리아가 새로운 플래그십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Alpha 1(a1)’를 국내 정식 출시한다. 이에 앞서 3월 4일부터 예약판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a1은 새롭게 개발한 약 5,010만 화소의 35mm 풀프레임 적층형 이면조사 엑스모어 RS(Exmor RS) CMOS 센서와 8배 빨라진 최신 비온즈 XR(BIONZ XR) 이미지 프로세서 탑재를 통해 독보적인 기술력을 구현한다. 초당 최대 120회 AF/AE 연산으로 빠르고 정밀한 ‘리얼타임 트래킹 AF’를 구현하며, 최대 30fps로 연속 촬영까지 가능해 결정적인 순간을 놓치지 않고 포착할 수 있다. 4K 120p 및 60p에서 10-bit 4:2:2 영상 제작은 물론, 알파 시리즈 최초로 8K 30p 10-bit 4:2:0 촬영을 지원하는 등 전례 없는 탁월한 고해상도와 AF 성능 및 8K 영상 촬영 기능으로 카메라의 초격차를 실현한다.

a1에 탑재된 OLED 쿼드-XGA(Quad-XGA) 전자식 뷰 파인더(EVF)는 블랙아웃 없이 최대 초당 240 프레임의 주사율을 자랑하며 약 944만 도트 및 0.9배율로 세계 최고의 화질과 크기를 갖춰 더욱 향상된 촬영 기능을 선사한다. 또한, 적층형 이면조사 구조의 센서와 새로운 프로세서의 결합을 통해 탁월한 전자식 셔터 기능을 구현하며, 전자식 셔터 상태에서도 플래시와 안티 플리커 기능까지 사용이 가능하다. S-Cinetone의 시네마틱 컬러 사이언스를 구현해 인물의 아름다운 피부색을 재현할 뿐만 아니라, 약 3.5배 더 빠른 무선 FTP 전송 속도를 통해 더욱 효율적이고 전문적인 워크플로우를 지원한다.

a1은 자동으로 정확한 초점을 유지하는 인공지능(AI) 기반의 피사체 인식 기술이 적용된 ‘리얼타임 Eye-AF’ 및 ‘리얼타임 트래킹’ 기능을 지원하며, 초고속 AF 성능을 구현한다. 이미지 영역의 약 92%를 커버하는 759개의 위상차 AF 포인트를 통해 초점을 잡기 어려운 상황에서도 높은 정확성을 발휘하며, 기존 대비 약 30% 향상된 검출 성능과 더불어 높은 수준의 피사체 인식 기술 채택을 통해 Alpha 시리즈 카메라 최초로 사람과 동물은 물론 조류의 눈동자를 트래킹해 정확하게 초점을 맞추는 리얼타임 Eye-AF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a1은 적층형 이면조사 구조의 센서와 새로운 프로세서로 가장 진보한 전자식 셔터 기능을 구현하며, 전자식 셔터의 가장 큰 단점인 롤링 셔터 왜곡을 최소화였다. 전자식 및 기계식 셔터를 지원하는 풀프레임 렌즈교환식 카메라 중 세계 최초로 전자식 셔터 상태에서도 플래시와 안티 플리커 기능까지 사용 가능한 점이 특징 중 하나이다. 또한, ISO 100~32,000의 상용 감도와 ISO 50~102,400의 확장 감도를 지원해 고해상도 및 고감도를 모두 구현하며 15스톱 이상의 다이내믹 레인지(Dynamic Range, DR)를 통해 뛰어난 화질과 넓은 감도 범위까지 제공한다.

a1은 알파 시리즈 최초로 8K 30p 10-bit 4:2:0 XAVC HS 촬영 및 8.6K 오버샘플링을 제공하여 영상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 소니 고유의 독보적 AF 기술과 컬러 재현 성능 결합되어 보다 섬세한 영상 촬영을 할 수 있다. 또한 최대 5배의 슬로우 모션 촬영이 가능하며, 초당 최대 120fps에서 4K 영상 촬영 지원으로 더욱 폭넓은 영상 표현이 가능하다. 특히, 소니의 디지털 모션 픽처 카메라 ‘베니스(VENICE)’와 시네마 라인 카메라 ‘FX6’를 비롯한 기타 시네마 라인 카메라에서 아름다운 색상과 피부 톤을 재현하는데 사용되는 S-Cinetone을 적용하여 자연스러운 미드 레인지 색상과 부드러운 색상 표현이 가능하다.

a1에 새롭게 설계된 독특한 열 방출 구조는 연속 녹화 시에도 과열되는 것을 방지한다. 컴팩트한 바디에서도 과열을 방지해주는 열 방출 시스템을 통해 8K 30p 동영상을 최대 약 30분간 연속으로 촬영할 수 있다. 더불어, 새로운 CFexpress Type A 메모리 카드뿐만 아니라 UHS-I 및 UHS-II SDXC/SDHC 카드를 지원하는 듀얼 미디어 슬롯을 탑재해 더욱 빠른 읽기/쓰기 속도를 구현한다. 내구성이 뛰어난 마그네슘 합금을 사용한 바디는 더욱 향상된 방진 및 방적 성능을 갖췄으며, a1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액세서리인 세로 그립 VG-C4EM에 고용량 Z 배터리 두 개를 장착하면 다양한 촬영 현장에서 장시간 촬영이 가능하다.

소니코리아는 a1의 출시를 기념해 4일 오후 2시부터 소니스토어 온라인 홈페이지(store.sony.co.kr) 및 소니스토어 모바일 앱에서 한정수량으로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예약 판매 구매자 전원에게는 카메라 장비의 간편한 휴대를 도와줄 픽디자인 슬라이드 라이트 스트랩 알파 에디션이 사은품으로 증정되며, 8% 마일리지 적립 혜택 또한 받을 수 있다.

a1의 소니스토어 판매가는 7백98만원으로, 정식 판매는 이달 17일부터 소니코리아 온오프라인 공식 판매점을 통해 시작된다. .

소니코리아 공식 유튜브(www.youtube.com/user/sonystyleblog) 채널에서는 a1의 상세한 스펙을 소개하는 디지털 언패킹 이벤트 및 전문 작가가 직접 a1으로 촬영한 결과물과 촬영 노하우를 공유하는 슈팅 리포트 등 a1에 대한 다양한 랜선 세미나를 시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