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대 원격교육원, 학점은행제 과정 신설…체육학사 학위 취득 가능
상태바
경기대 원격교육원, 학점은행제 과정 신설…체육학사 학위 취득 가능
  • 김가람 기자
  • 승인 2021.04.07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대학교 원격교육원이 학점은행제 체육학 과정을 신설했다고 7일 밝혔다.

신설 된 체육학 과정은 전공필수 9과목과 전공선택 2과목으로 구성됐다. 전공 60학점, 교양 30학점, 일반 50학점 등 총 140학점 이수 시 학위를 취득할 수 있으며, 이 중 경기대학교 원격교육원에서 84학점 이상 취득 시 경기대 총장 명의의 체육학사 학위가 수여된다.

학위 취득 후 전문스포츠지도사, 생활스포츠지도사, 건강운동관리사, 장애인스포츠지도사, 노인스포츠지도사, 유소년스포츠지도사, 교육대학원(체육교사) 진학 등으로 진로를 계획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사회복지학(사회복지사 2급 과정 포함), 관광경영학, 경영학 학위과정 등 다양한 온라인 강의뿐만 아니라 맞춤형 1:1 무료학습상담을 진행 중이다. 또한, 학생증 발급이 가능해 교내 도서관 이용 및 도서 대출이 가능하고, 모바일 출석이 가능하다. 경기대학교 원격교육원의 학점은행제 이수 시 경기대학교 총장 명의의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경기대학교 원격교육원 관계자는 “이번에 신설된 과정은 온라인 학점은행제를 통한 체육학 전공 과정으로, 체육학사를 단기에 취득하고 체육교사 교원자격증 취득을 위한 대학원 진학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학점은행제는 1995년 시작된 제도로, 학교 밖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형태의 학습과 자격을 학점으로 인정하고, 일정 기준 충족 시 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모집 대상은 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동등 학력의 소지자, 대학교 중퇴자 및 전문대학 졸업자, 4년제 학사학위 소지자 등이며 직장인도 일과 학습의 병행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대학교 원격교육원 홈페이지 혹은 전화문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