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금융투자, DB 콴텍 주식형 2호 Wrap 출시
상태바
DB금융투자, DB 콴텍 주식형 2호 Wrap 출시
  • 김가람 기자
  • 승인 2021.04.07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B금융투자(대표이사 사장 고원종)는 콴텍투자자문의 자문을 받아 운용을 하는 ‘DB 콴텍 주식형 2호 랩(Wrap)’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DB 콴텍 주식형 2호 랩’은 콴텍투자자문의 자문서비스를 바탕으로 고객의 투자목적에 맞추어 운용하는 자문형 본사랩이다. 콴텍투자자문은 데이터에 기반한 정량적인 자체 전략(Q-Engine)을 통하여 종목 선정을 하며, 특화된 위험관리 모델(Q-crisis)을 이용하여 하락 리스크에 대응한다. DB금융투자 본사 운용역은 해당 자문내역을 바탕으로 랩을 운용한다.

투자 유니버스는 코스피 코스닥 전 종목 중 일별 거래대금 60일 평균 3억원, 최근 평균 5억원 이상인 종목에서 선정하며, 콴텍투자자문의 멀티 팩터 재무 스코어링 알고리즘을 통해 결정된다. 이 알고리즘은 성장성, 매출이익, 비용관리 등과 관련된 재무 항목을 스코어링하여 상위 20종목을 동일비중 분산투자 하게 된다.

‘DB 콴텍 주식형 2호 랩’은 14일까지 예약을 받아 15일 설정하며, 최소 가입금액은 3천만원, 계약기간은 12개월, 자산관리수수료는 선취 1.5%, 후취 연 1.0%, 성과수수료는 실적에 따라 부과되는 방식으로 투자자와 합의에 의해 정할 수 있다.

DB금융투자 관계자는 “중소형주의 약진이 두드러질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이에 맞는 투자대상의 정량적 분석 전략으로 숨은 진주를 발굴하여 투자하는 DB 콴텍 주식형 랩이 최적의 투자선택 중 하나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가입 및 문의는 DB금융투자 전국 영업점에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