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관광인 제공
사진 - 관광인 제공

관광일자리센터가 운영 중인 포털사이트 관광인에서 현재 선착순 1000명에 한해 회원가입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해당 이벤트는 대학생, 관광 관련 학과 및 어학 관련 졸업자, ICT 아카데미 및 직업전문학교 교육생 등 청년층 구직자를 대상으로 ‘관광인’ 검색 후 회원 가입을 통해 커피 쿠폰 1장을 지급하고 있다.

아울러 관광인에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이력서 관리, 이력서 등록을 통해 제3자 동의 및 상태 ‘사용’ 설정 후 1:1 컨설팅 신청을 진행하면 커피 쿠폰을 1장 더 제공한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한편 관광인은 한국관광공사 관광일자리센터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취업정보를 무료로 제공하는, 무료 취업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관광 분야 구직활동을 하는 사람들, 호텔취업을 원하는 사람들 그리고 여행사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1:1 멘토링 서비스 및 무료 취업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관광업계의 다양한 구직자 현황뿐만 아니라 취업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관계자는 “히든 잡 정보제공은 관광인 포털사이트에서만 제공되고 있는 서비스로 호텔취업 및 관광업종 취업 준비생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며 “이번 이벤트는 재고 소진 시까지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커피 쿠폰은 회원 가입을 한 날을 기준으로 익월 초에 지급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어 “관광일자리센터는 앞으로도 다양한 취업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호텔취업 및 여행사취업 등 관광업계 예비 종사자 양성에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와 대표번호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