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국비지원 직업교육훈련 참여자를 모집한다. 

국비지원 직업교육훈련은 오는 4월 23일 (금) 17까지 접수가 가능하며, 교육 진행은 5월 6일부터 7월 19일,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9시 30분부터 13시 30분까지 진행된다.

이를 통해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소득이 감소한 자영업자, 프리랜서, 특수 고용직 및 무급 휴직자에게 전문 직업상담사를 통해 취업 알선 및 교육을 지원한다.

이번 국비지원 직업교육훈련은 경력이 단절된 여성의 재취업 지원을 위해 온라인 마케팅의 이해와 디자인 실무, 콘텐츠 제작 마케팅, 빅데이터 마케팅, 채널 마케팅, 브랜드 매니지먼트 등과 같은 온라인 콘텐츠 마케팅 실무 교육을 통해 여성의 사회 진출 도모를 목표로 하고 있다.

교육 참여자는 자부담 10만 원의 교육비를 교육 수료 뒤 전액 환급이 가능한 교육생 특전을 통해 전액 무료로 교육을 받을 수 있으며, 스터디 활동 지원과 취업 지원을 통해 무급휴직자 특화 교육이 가능하다.

한편 국비지원 직업교육훈련은 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 홈페이지 내 자료실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해 이메일을 통한 접수가 가능하며, 접수 시에는 증명사진 1매와 사업자등록증 소지자의 경우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연 매출 8,000만 원 미만 확인 증빙서류를 필수 제출해야 한다. 신청이 완료된 참여자에 한해 서류 전형과 면접전형, 최종 선발 단계를 거치게 된다.

여성가족부와 고용노동부가 함께 하는 이번 국비지원 직업교육훈련 교육 일정은 센터 사정에 따라 변경 또는 조정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 홈페이지를 확인해 볼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